모바일

구글 픽셀4 루머리뷰: 디자인, 사양, 카메라, 가격 및 출시일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18 13:36:46

    <유출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본 구글 픽셀4 / 출처: 폰아레나>

    <이처럼 측면 하드웨어 버튼이 없어질수도 있다>

    <픽셀4 시리즈의 전면은 이렇게 디자인될 확률이 높다>

    픽셀3a 및 픽셀3a XL을 출시해 가격으로 시장에 큰 충격을 안겨준 구글이 이번에는 차별화된 성능으로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채비를 하고있어 화제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16일, 올 하반기 출시될 구글 픽셀4 및 픽셀4 XL에 대한 모든 루머를 하나로 모아 정리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픽셀4 외 다른 버전 출시 가능성? 5G 버전은?
    구글이 픽셀3a 시리즈를 기점으로 여러가지 성능을 담은 옵션들을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지만 이는 구현되기 힘들다는게 매체의 설명이다.

    구글은 당분간 봄에는 저가형 픽셀 버전을, 가을에는 성능을 중점으로 한 플래그십 픽셀을 출시하는 라인업을 고수할 것이라고 매체는 예상했다. 이 논리대로라면 올 가을에는 성능을 중시한 픽셀4가 발표되며, 내년 봄에는 저가형인 픽셀4a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많은 기대를 받았던 5G 모델의 경우 삼성 갤럭시S10 시리즈 처럼 LTE 버전과 5G 버전을 분리해서 출시하지는 않고 가능하다면 올해 픽셀4가 5G 버전으로 출시될 수도 있다고 매체는 예상했다. 하지만 만약 픽셀4에 5G 기능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내년 가을께 공개될 픽셀5 까지 5G 기능을 기다려야 할수도 있다.

    버튼없는 디자인 - 파격을 추구하나?
    경쟁자인 애플이나 삼성에 비해 디자인 혁신은 조금 늦는 구글이지만 소문에 의하면 측면 버튼을 전부 없애버리고 상단 노치도 없애고 화면에 구멍을 뚫는 방식을 적용하는 등 전작에서 꽤 많은 변화를 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까지는 소문에 불과하지만 구글은 기존 물리버튼을 전부 정전압 방식의 터치버튼으로 바꿔 디자인 부분에서 일대 개혁을 노린다는 관측이다.

    또한 제품 후면의 지문인식 센서도 사라진다는 말이 있는데, 그렇다면 측면의 전원버튼에 지문센서가 위치한다던지 삼성의 갤럭시S10 처럼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센서를 사용할수도 있다. 마지막 하나는 아이폰X 처럼 페이스ID 시스템을 채용할 확률도 높아보인다.

    기존보다 많아진 카메라 = 더 좋아질까?
    기존 픽셀 시리즈의 경우 전면 셀피카메라의 경우 듀얼렌즈를, 후면 메인카메라의 경우 싱글렌즈 카메라를 고집했다.
    경쟁사들은 5개, 6개, 7개 등 카메라 개수를 늘리며 차별화를 실시했지만 구글은 인공지능 AI 카메라 기능에 집중하며 렌즈 수를 늘리지 않았다.

    하지만 픽셀4와 픽셀4 XL의 경우 2개의 셀피카메라와 2개의 메인카메라를 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의 인공지능 카메라 기능은 경쟁사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없는 대단히 훌륭한 기능이지만 아무래도 인물사진 촬영시 광각이나 망원이 주는 편리함은 인공지능에서도 줄 수 없기 때문으로 관측된다.

    기존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과 신기능?
    픽셀4와 픽셀4 XL은 조금 늦기는 했지만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855를 사용하며 6GB 램과 128GB의 저장공간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전작들은 4GB 램에 64GB 저장공간을 제공해 좀 작은 느낌이 있었다.

    듀얼SIM 기능에 관한 소문도 있는데 기존에 출시된 듀얼SIM 스마트폰들의 경우 한번에 2개 슬롯을 모두 활성화 할 수 없었지만 구글 픽셀4는 듀얼 스탠바이 기능을 통해 2개의 전화번호를 동시에 활성화 가능하다는 예상이다.

    즉, A라는 번호로 전화를 걸고 B라는 번호로 문자를 받는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 이 경우 하나의 휴대폰으로 개인용 및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금보다 더 좋아지는 구글 어시스턴트?
    얼마전 구글은 구글I/O를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의 빠른 응답과 신속한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 바 있다. 기존 구글 어시스턴트가 A라는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은 이를 전부 들은 후 대답을 해주는 형식이었는데, 이를 실제 사람이 이야기를 하듯 사용자의 질문을 구글 어시스턴트가 중간에 이해를 해 바로 대답을 한다던지, 생각하는 시간을 좀 더 줄여 실제 인간들이 대화하는 피드백을 가능하게 만든다는 내용이었다.

    구글의 특성상 구글 어시스턴트의 업그레이드는 제일먼저 픽셀 최신기종에 적용되며, 몇개월이 흐른 후 서드파티 스마트폰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는 점을 감안하면 픽셀4를 구입할 이유가 하나 늘은 셈이다.

    픽셀4 & 4 XL 가격 및 출시 일정?
    픽셀4의 일정이나 가격은 아직 발표된 바 없지만 전작을 예로 생각해보면 가을인 10월 10일에 정식 발표한 후 다음달인 11월 초에 시장에서 출시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구글은 수년동안 휴대폰 가격을 조금씩 올렸다. 처음 픽셀과 픽셀 XL은 650달러와 769달러로 시작했지만, 지금 픽셀3와 픽셀3 XL은 799달러와 899달러에 출시돼 꽤 많이 올랐다.

    이런 추세로 예상하면 픽셀4와 픽셀4 XL은 전작보다 50달러가 오른 849달러와 945달러가 될 확률이 높다. 이미 구글은 저가형 모델인 픽셀3a 시리즈를 출시했기 때문에 픽셀4 시리즈의 가격 인상은 기정사실화 될 확률이 높아보인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02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