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서린씨앤아이, 트라이던트 로얄과 바이퍼 RGB에 신모델 추가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22 18:53:08

    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G.SKILL)의 인기 라인업, 트라이던트 Z 로얄(TRIDENT Z Royal)의 신제품 12종과 패트리어트 메모리(PATRIOT Memory)의 신규 고성능 메모리 제품인 바이퍼(VIPER) RGB 시리즈를 출시했다.

    트라이던트 Z 로얄은 12종이 추가로 출시된다. 신제품에는 고용량의 다중 채널 킷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16GB 용량 8개 구성의 옥타(Octa)킷으로 최대 128GB 에 달하는 시스템 자원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수요가 가장 많은 스펙 중에 하나인 3200MHz(PC-25600), 레이턴시 값은 CL 14의 고성능 제품이다.

    이 외에도 16GB 용량 또는 8GB 용량 4개 구성의 쿼드킷도 준비되어 있어 64GB, 32GB 의 고용량의 시스템 구성도 가능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앞서 실버 색상의 히트 싱크 버전으로만 존재했던 4400MHz(PC-35200), 4000MHz(PC-32000)와 같은 일부 고클럭의 제품들도 골드 색상의 히트 싱크로서 추가 출시되어 더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빼어난 외형과 뛰어난 성능을 모두 잡았다고 평가 받고 있는 트라이던트 Z 로얄 시리즈는 지난 2018년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출시 이전까지 세간에 계속된 주목을 받아 온 제품이다. 그 면면에는 극한까지 폴리싱 처리된 골드와 실버로 나뉘어진 히트 싱크 위에 다이아몬드를 연상케 하는 RGB 발광부를 예로 들 수 있다. 특히 이 다이아몬드 커팅과도 같은 RGB 발광부는 찬란한 보석들이 알알이 박혀 있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로 화려한 디자인을 갖췄다.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첫 RGB 지원 고성능 메모리 제품이기도 한 바이퍼 RGB 시리즈는 동사의 자체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바이퍼 게이밍(VIPER GAMING)에서 PC메모리 범주에 속한다.

    출시된 패트리어트 바이퍼 RGB 시리즈는 모두 8GB 용량 2개가 묶인 16GB 듀얼킷에 2133MHz(PC-21300), 3000MHz(PC-24000) 클럭이며, 레이턴시는 모두 CL 15 값을 갖는다.

    패트리어트 바이퍼 RGB 시리즈는 바이퍼 게이밍의 바이퍼 헤드 로고가 중앙에 새겨져 있는 히트 싱크로 이루어졌다. 이 히트 싱크는 열전도율이 뛰어난 특수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높은 동작 클럭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한다.

    바이퍼 RGB는 다섯 구역의 독립된 LED 발광부를 갖추고 있어 각 부위별 독자적인 RGB 효과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와 블랙으로 나뉘어진 히트 싱크는 방열판 색상에 따른 권장 RGB 설정을 별도로 지니고 있어 유저가 원하는 시스템의 소위 ‘깔맞춤’을 보조한다.

    바이퍼 RGB 시리즈는 ASUS, GIGABYTE, MSI, ASRock 과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호환되어 일체감 있는 RGB LED 시스템 구성을 지원한다. 여기에 바이퍼 RGB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패턴의 조명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182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