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한국HPE 함기호 대표 “차세대 스토리지 ‘프라이메라’로 기업 데이터 혁신 가속”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7-04 15:50:29

    한국 HPE (대표 함기호)는 오늘 여의도 HPE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HPE의 새로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플랫폼인 HPE 프라이메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을 위한 컴포저블 포트폴리오, 엣지 투 클라우드를 위한 HPE 그린레이크 서비스를 소개했다. 

    발표된 신규 제품 중에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플랫폼인HPE 프라이메라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가용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대규모 병렬구조 및 멀티 노드 성능을 기반으로 122% 더 빠른 DB 성능을 비롯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한다. 또한 HPE 프라이메라는 단 20분 안에 제품 설치, 5분 안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 한국 HPE 함기호 대표©한국 HP

    한국 HPE 함기호 대표는 “HPE는 고성능 스토리지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고가용성 제품은 없었다”며, “차세대 스토리지인 HPE프라이메라는 가용성 100%로 국내 기업의 데이터 혁신을 돕겠다”고 전했다. HPE는 고가용성 스토리지로 일본 히타치 제품을 사용했지만 새로운 HPE 프라이메라를 통해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할 수 있게 됐다.

    HPE는 자동화 및 유연성을 바탕으로 워크로드에 최적화되고 일관된 클라우드 환경 제공을 위한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발표했다.

    HPE는 신규 도입 예정인 혹은 기존 HPE ProLiant DL 380/360/560 Gen10 랙 서버를 컴포저블 인프라로 변환하여 워크로드에 대한 자동화된 배포, 규모 및 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사 컴포저블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새로운 서버를 구입하지 않고도 기존 환경을 클라우드 운영 모델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HPE 님블 스토리지 dHCI는 님블 스토리지의 자체 관리 기능을 판매 서버 인 HPE 프로라이언트와 함께 제공하여 가상화 환경에 대한 전체 스택 인텔리전스 및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HPE는 모든 데이터와 엣지, 그리고 클라우드까지의 연결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엣지투클라우드’ 전략을 구현 중이다. HPE는 미래의 기업은 모든 데이터를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실행과 가치로 전환하기 위해 인텔리전트 엣지중심 (Edge-Centric), 클라우드 구현(Cloud-Enabled), 데이터기반(Data-Driven)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HPE는 중소기업형 솔루션인 ‘그린레이크’도 공개했다. 제한된 예산으로 인한 데이터센터의 부재나 구축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 사용량 기반의 IT 소비 모델인 HPE 그린레이크를 제안하여 높은 성장율에 따른 용이한 확장성과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가상화 등 서비스형 워크로드로 사전 구성된 본 서비스형 솔루션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시스템 구성, 솔루션 구축 및 테스트에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HPE 그린레이크 포트폴리오 확장의 일환으로 HPE 아루바가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기능도 공개했다. 이 기능은 향상된 보안, 사용자 분석 및 경험 검증 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HPE 아루바 솔루션을 포함한다.

    ▲ HPE 프라이메라©한국 HPE

    유충근 한국HPE 상무는 “그린레이크를 이용할 경우 30% 이상의 자본비용(CAPEX) 절감과 65%의 IT 프로젝트 배포시간 단축, 운영 투입시간 44% 단축, IT팀의 생산성은 40% 이상 향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HPE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2022년까지 자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을 서비스형(as-a-Service)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271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