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잃어버린 활력과 입맛 회복”...가볍게 챙기고 간편하게 즐기는 ‘파워-업 푸드’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24 09:44:52

    더위가 그친다는 절기인 '처서'가 지나면서 그간 푹푹 찌는 듯했던 무더위는 한풀 꺾였다. 한여름의 불볕더위는 아니지만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돌며 한낮엔 여전히 더워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더위가 지속되면서 입맛을 잃고 끼니를 거르거나 수분 섭취 부족으로 영양 불균형 상태에 이르는 사람들이 생긴다. 갈증과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효과적으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스포츠음료나 피로회복 성분이 더해진 비타민 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제대로 된 식사 대신 영양이 강화된 시리얼이나 영양바도 활용해 볼 수 있다.

    ▲ (좌측 상단 시계방향)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 광동제약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 CJ제일제당 ‘밸런스밀’,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크라운제과 ‘고영양바’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땀으로 배출되기 쉬운 나트륨 이온(Na+)과 칼륨 이온(K+), 칼슘 이온(Ca++), 마그네슘(Mg++)을 보충할 수 있는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ION4)이 특징이다.240㎖ 캔 제품은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야외 스포츠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저칼로리(24㎉/240㎖) 제품으로 열량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를 두 번 로스팅 한 뒤 물로 우려낸 차 음료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 건조, 로스팅 해 분쇄한 것으로 폴리페놀과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카카오닙스차는 은은한 초콜릿 풍미와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L-카르니틴 성분이 더해진 0㎉로 열량 걱정 없이 물처럼 가볍게 즐기기 좋다.

    ▷광동제약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

    광동제약은 기존 ‘비타 500’ 제품에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 성분을 더한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로열젤리는 피로회복과 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프로폴리스는 항균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다. 한 병에 120㎖이며 비타민C 600㎎과 로열젤리펩타이드 100㎎, 수용성프로폴리스추출물 50㎎이 담겼다. 로열젤리의 부드럽고 진한 풍미에 프로폴리스의  향이 어우러졌다.

    ▷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은 단백질이 더해진 시리얼이다. 쌀로 만든 후레이크에 볶음 콩가루를 더해 달지 않으면서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하트 모양의 단백질 크런치가 들어있어 영양과 함께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1회 제공량(30g)에 우유 한 컵(200㎖)을 곁들이면 단백질(10.8g)과 함께 칼슘, 철분, 아연 및 9가지 비타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 크라운제과 ‘고영양바’

    크라운제과 ‘고영양바’는 기존 에너지바에 비해 영양 함량을 높이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고단백질 브라우니’와 ‘고식이섬유바’ 2종으로 구성됐다. 고단백질 브라우니는 계란 1개와 동일한 15%의 단백질을 함유했다. 이는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의13%에 해당하며 우유 속 단백질 성분만 추출한 농축 유청 단백질을 활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고식이섬유바는 식이섬유와 장내 유익균에 이로운 프리바이오틱스 등 장 건강을 돕는 성분이 더해졌다.

    ▷ CJ제일제당 ‘밸런스밀’

    CJ제일제당 ‘밸런스밀’은 맛과 영양은 물론 편의성까지 높인 마시는 한 끼 대용식이다. 용기에는 현미와 보리, 귀리 등 6가지 통곡물 분말이 주원료로 담겨 있으며, 물만 부어 흔들어 먹으면 돼 간편하다. 귀리와 바나나, 고구마, 견과 등 네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철분 등의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그래놀라와 현미칩을 추가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34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