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서린씨앤아이, 무선충전 지원하는 ITX PC 케이스 ‘인원 A1’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19 10:46:26

    서린씨앤아이가 ITX 메인보드에 최적화된 인윈(IN WIN)의 미니타워 PC 케이스 A1 시리즈를 출시했다.

    인윈 A1 은 ITX 폼팩터 사이즈의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는 미니타워 규격의 PC케이스 제품이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 선보여지는 인윈 A1 은 PC케이스를 받치고 있는 투명한 재질의 스탠드에 RGB LED를 갖춰 다채로운 색상의 조명 효과를 지원한다. 메인보드가 RGB 를 지원한다면 4PIN RGB 헤더로서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툴 프리(Tool-Free) 방식으로 제작됐다. 3mm 두께의 강화 유리 소재인 측면 패널과 트라이포드 패턴이 가미되어 쿨링 효과를 보조하는 반대측 사이드 패널은 별도의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개폐가 가능하다.

    인윈 A1 상단부에 위치한 USB 3.0 포트 2개와 HD AUDIO 단자, 전원 스위치 부위에는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해 밋밋해 보일 수도 있는 외관에 완성도를 높이는 포인트를 줬다.

    이와 함께 인윈 A1 케이스의 큰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상단부 무선 충전 기능은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액세서리들을 PC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큰 편리함을 제공한다. 단, 인윈 A1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전용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해야 하며, 다른 제품을 사용할 경우 무선 충전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이 전용 파워 서플라이는 80플러스(80PLUS) 브론즈 등급 인증을 받았다. 전력 로드율 20%, 50%, 100% 전 구간에서 82% 이상의 변환 효율을 유지하는 제품으로 PC 내부를 구성하게 될 부품들의 안정적인 사용과 전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윈 A1 은 전면, 후면, 하단에 120mm 규격의 쿨링팬 장착이 가능하며, 후면에는 동일 규격의 라디에이터 역시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160mm 높이의 타워형 CPU 쿨러, 320mm 길이의 VGA 장착, 최대 2개의 2.5” 저장장치 장착을 지원하는 내부 확장성 역시 갖췄다. 여기에 전용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수평으로 장착된 VGA 의 무게로 인해 기판이나 메인보드의 PCI 소켓이 휘어짐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서린씨앤아이 강진규 차장은 “인윈 A1 제품은 투명한 소재의 스탠드 속에 숨겨진 RGB LED 로 인해 마치 시스템이 공중에 떠있는 듯한 착각을 느끼게 할 정도의 멋진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라며, “여기에 뛰어난 확장성과 80 플러스 브론즈 등급 인증 파워 서플라이가 기본 제공되는 등 멋진 외관 못지 않은 알찬 내부 구성 역시 갖췄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15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