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엘가토, 고해상도로 게임과 녹화를 동시에 하는 외장 캡쳐 카드 ‘HD60 S+’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0-15 09:26:10

    ▲ 엘가토 HD60 S+ ©엘가토

    커세어가 인수한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선두 브랜드인 ‘엘가토’는 고화질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고품질 영상을 만드는 외장캡쳐 카드 ‘HD60 S+ (이하 HD60 S플러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엘가토 ‘HD60 S 플러스’는 ‘4K60 HDR10’ 고해상도로 하이파이 콘솔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1080p60 HDR10’ 로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하거나 녹화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경험이 풍부한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두를 공략한다.

    먼저 ‘HD60 S 플러스’는 USB 3.0로 손쉽게 연결하고 OBS 스튜디오, 스트림랩스 OBS(Streamlabs OBS), X스플릿(XSplit) 등 주요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호환, 셋업과 스트리밍이 간편하다. 또 해당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강력한 ‘엘가토 4KCU 레코딩 소프트웨어’로 구동해 트위치, 유투브, 믹서에서 보다 많은 시청자들의 유입을 원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엘가토 ‘HD60 S 플러스’는 자사의 인기모델인 ‘HD60 S’를 기반으로 설계, ’4K60 HDR10 제로렉 패스스루(4K60 HDR10 zero-lag passthrough)’로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면서 온보드 비디오 다운스케일링으로 모든 플랫폼에서 업계 표준 ‘풀 HD 1080p60 품질’의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또 하드 드라이브에 무제한으로 ‘1080p60 HDR10’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HD60 S 플러스’는 초저지연의 인스턴트 게임뷰 기술(Instant Gameview technology)로 게임플레이, 마이크, 웹캠 등의 싱크를 완벽하게 맞출 수 있다.

    엘가토의 4KCU 소프트웨어를 통해 ‘HD60 S 플러스’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독점 기능도 제공하는데, ‘플래시백 레코딩(Flashback Recording)’으로 DVR과 같이 편리하게 게임 플레이를 저장하거나 마이크를 통해 입력된 라이브 코멘터리(Live commentary)를 별도의 오디오 트랙으로 녹음할 수 있는 점이 그것이다. 이는 촬영 후 편집작업에서 게임 플레이, 게임 오디오, 마이크 오디오를 별도로 조정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전문가 수준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또한 ‘HD60 S 플러스’는 다른 소프트웨어로 구현할 수 없는 뛰어난 색감의 ‘HDR10’으로 영상을 녹화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각각의 게임 플레이 영상, 게임 오디오, 마이크 오디오를 쉽게 배치하는 고급 파일 포맷도 지원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65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