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합천군 브리핑] 합천스포츠클럽 사단법인 설립허가 완료 등


  • 김도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05 14:15:28

    ▲ 합천군 청사 전경©(사진제공=합천군청)

    ◆ 합천스포츠클럽 본격 출범을 알리다 

    [합천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사단법인 합천스포츠클럽이 지난달 30일 설립 허가 및 법인등기를 거쳐 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스포츠클럽은 군민들이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을 다질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된 사업으로 합천스포츠클럽에서는 축구, 테니스, 탁구 등 생활체육분야 3종목과 엘리트 분야로 축구를 선정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종목도 확대 운영을 모색할 계획이다.

    공공스포츠클럽은 기존의 동호회 중심의 개별 스포츠클럽의 한계를 벗어나 지역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양한 연령·계층의 지역주민에게 다종목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를 제공하는 개방형 스포츠클럽이다. 합천스포츠클럽은 공모에 당선되어 대한체육회에서 3년간 총 6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현재 합천스포츠클럽에서는 축구 지도자를 선임하여 매주 화, 목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축구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테니스·탁구 또한 지도자 모집을 거쳐 저렴한 비용으로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전자조사 전면 실시

    합천군은 오는 6일~25일까지 빈집을 포함한 관내 모든 거처(가구)를 대상으로 2019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통계청이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일제조사로 채용된 조사원 34명이 관내 17개읍면 2만5천여 모든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형태 등 총 12개(기본 4개, 특성 8개) 항목에 대해 전수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대부분의 조사는 가구를 방문하지 않는 현장 확인으로 이뤄지나 특정한 항목을 조사하기 위해 일부 가구는 방문 면접조사를 진행하게 되며, 올해부터는 최초로 태블릿PC를 이용한 전자조사를 도입해 설문 참여 시간의 단축도 기대된다.

    합천군 기획감사관(김기수)은 “이번 조사가 2020 인구주택총조사, 농림어업총조사 실시를 위한 표본틀 제공과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대책 수립을 위한 통계 작성 기초자료 수집이 목적인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조사원이 방문하는 경우 조사원 신분증을 꼭 확인하는 등 안전을 확인한 뒤에 조사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 합천군 고령운전자 면허증 반납시 상품권 지급

    군은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운전면허증을 자진하여 반납한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난 10월16일 시행했다.

    군은 지난 4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올해 50여명의 신청자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예산을 확보했다.  

    지원대상은 만70세 이상 합천군에 주소를 둔자로서 ‘합천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시행(2019년 4월3일)이후 운전면허증(원동기 면허 제외)을 자진하여 반납한 경우에 해당이 되며, 지원금은 15만원 상당의 합천사랑 상품권이 지급된다.

    운전면허증은 합천경찰서 민원실에서 반납할 수 있으며, 경찰서에서 발행한 운전면허 취소처분 결정통지서를 가지고 합천군 경제교통과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베타뉴스 김도형 (freeprocee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89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