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11-12 19:30:40
강원학연구센터에 이은 두번째 업무협약 체결로 전국적 지역학 네트워크 구축
제주학연구센터와 공동연구·교육·조사 등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예정
전북연구원 전북학연구센터는 제주연구원 제주학연구센터와 12일 학술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북학연구센터와 제주학연구센터의 지역학 네트워크 형성과 학술교류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좌혜경제주학연구센터장(직무대리), 김순자·현혜경전문연구위원, 김미진·고은솔·김선필 전문연구원 등과 김동영 전북학연구센터장, 박정민 부연구위원, 권이선 전문연구원 등이 참여했다.
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 공동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지식정보, 인적자원 등의 교류 △공동캠페인, 교육 및 조사 프로그램 등의 개발 및 시행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북학연구센터는 전북의 역사·문화·인물 등을 정리하고 전북의 정체성을 정립하여 미래 전북 발전의 성장 동력을 이끌어 가기 위해 올 5월에 출범했다.
전북학연구센터는 지난 10월4일 강원학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제주학연구센터와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명실공히 지역학의 전국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김동영 전북학연구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타 지역과 협력하고 공동조사‧ 연구를 통해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전북학의 발전과 저변 확대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