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인기과 매출 모두 만족, 엑소스 히어로즈 초반 흥행몰이 성공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25 08:17:09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11월 4째주(11월 18일 ~ 11월 24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엑소스 히어로즈 초반 흥행몰이 성공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우주가 개발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지난 21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6위를 기록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방대한 스토리에 기반한 높은 게임성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3D 그래픽을 비롯해 작곡가 ESTi 및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등의 참여로 탄생된 세련된 사운드 등을 바탕으로 게임 팬들로부터 높은 완성도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트레저 헌터인 주인공 '제온'이 '아이리스', '글렌' 등 동료들과 함께 펼치는 모험 스토리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통해 20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 육성할 수 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21일 정식 출시 이후 하루 만에 국내 기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게임 순위 1위를 기록, 구글플레이 매출 6위를 기록하며 출시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온라인, 배틀그라운드 5.2 업데이트 진행

    11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4.58% 점유율을 기록하며 69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9.66%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8.71%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5.2 업데이트를 PC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5.2 업데이트를 통해 스파이크 트랩, 네비게이션 웨이포인트 시스템, 비켄디 업데이트, 펍지 랩스 등을 공개했다.

    모든 맵에서 스폰되는 '스파이크 트랩'은 차량의 바퀴를 터뜨릴 수 있는 투척 무기다. 한 대의 차량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바퀴 외 다른 부분에는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상대의 이동을 방해해 더욱 박진감 넘치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웨이포인트' 기능은 팀원들과 여러 경로 지점을 설정해 함께 공유하는 기능이다.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팀원들과 전략적으로 이동 경로를 계획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한 번 웨이포인트를 그릴 때 최대 4개 포인트까지 입력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겨울을 맞아 비켄디가 개선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됐다. 이동성과 시야 확보를 위해 일부 건물 및 잔해물을 제거하고, 고층 건물 시야각을 수정했으며, 용이한 은페, 엄폐를 위해 맵 전반적으로 굴곡이 추가됐다. 이러한 지형지물 개선과 함께 블루존 밸런스 및 차량 스폰율도 조정됐다.

    '펍지 랩스'는 실험적인 단계에 있는 기능들을 테스트하고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배틀그라운드를 더 나은 방향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26일부터 실험할 콘텐츠는 '경쟁전'으로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기반으로 한 레이팅이 적용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