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임금님께 진상하던 ‘함양곶감’ 초매식 갖고 본격 출하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9 14:27:52

    ▲ 함양곶감 초매식 모습©(사진제공=함양군)

    ◆ 1월2~5일 ‘제4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9~11일 서울 청계광장 곶감특판 등 곶감 홍보
      
    [함양 베타뉴스=박종운기자]경남 함양군이 자랑하는 ‘지리산 함양곶감’이 9일 안의농협 서하지점 곶감경매장에서 초매식을 갖고 본격 출하에 들어갔다.

    이날 초매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도의원, 생산자·중매인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명품 함양곶감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격에 판매되길 기원했다.

    함양곶감은 지리산의 청명한 바람으로 자연 건조시켜 당도가 높을 뿐 아니라 육질이 부드럽고 식감이 좋아 고종황제의 진상품으로 쓰였으며 지금까지 그 명성과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 곶감이 생산되는 11월부터 12월까지 기상 여건이 좋아 예년보다 고품질의 곶감이 생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초매식에는 개식선언에 이어 서춘수 군수 등 내빈들이 참여하는 성공기원제, 기념사, 축사, 경매진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함양읍 손현숙 민원계장, 공로 인정 ‘감사패’

    함양읍 손현숙 민원계장이 지난 5일 창원지방법원 거창지원장(지원장 장찬수)으로부터 가족관계등록업무에 최선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1978년 10월 공직생활을 시작한 손현숙 계장은 20여년 간 호적과 가족관계등록업무를 수행하면서 2017년 11월에는 함양읍에서 가족관계등록 전문관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난이도 높은 가족관계등록업무에 관한 직원들의 문의에 오랜 기간 습득한 업무 경험과 탁월한 능력으로 성심성의껏 설명해주고, 함양군을 위해 누군가는 해야 한다는 공직자로서의 아름다운 가치관을 가지고 열정과 성실함으로 임해왔다.

    ◆ 대한적십자사 함양지구협의회 병곡면 ‘어르신 떡국 잔치’

    대한적십자사 함양지구협의회(회장 이경숙)와 병곡면봉사회(회장 강영희)는 지난 6일 낮 12시 송평마을회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평마을 경노모당 회원 50여명을 모시고 연말을 맞아 행복한 나눔이 있는‘어르신 떡국 잔치’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함양 적십자협의회는 매년 연말이면 관내 11개 읍면에서 1개 마을씩 선정, 회원들이 떡국과 재료를 모두 준비해 해당 마을을 방문, ‘어르신 떡국 잔치’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도 농한기 마을 어르신들이 모여 따뜻한 떡국을 나눠 먹을 수 있도록 회원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덕담을 받으며 훈훈한 나눔을 실천했다.강영희 회장은 “작지만 정성이 가득한 떡국을 나눠드시고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양궁도협회장기 궁도대회 열려

    군은 지난 6일 오후 함양 호연정에서 함양궁도협회장기 궁도대회가 개최돼 많은 궁도인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대회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궁도를 통해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기리며, 국궁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함양군궁도협회(협회장 강신귀)의 주최 주관으로 약 100여명의 궁도인이 참가했다.

    경기는 단체전과 개인전, 노년·여자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참가 선수들은 각자 소속된 정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함양군-서울 중랑구 끈끈한 정(情) 농촌 일손돕기로 이어져

    함양군은 지난 7일 새마을운동 서울 중랑구지회(회장 김창환)에서 함양지역 사과 재배농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함양군과 서울 중랑구는 지난 10월21일 우호교류 협약을 맺은 후 지난 11월 24일 상생발전을 위한 족구 친선교류전을  통해 첫 민간교류를 진행하였으며, 이날 지역 봉사단체 차원의 첫 교류행사가 열린 것이다.

     이날 중랑구 새마을 회원들은 안의면 하비마을과 안심마을, 유동마을, 삼산마을 등지로 흩어져 함양군의 특산물인 사과 수확을 도왔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182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