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최신 넷플릭스 5.1 대응, 이노스 65인치 S6501KU 스마트 UHD 티비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31 16:34:01

    최근 TV 화면의 대형화 추세가 꾸준하게 이어져 55인치를 넘어 65인치 화면의 4K UHD TV를 구입하는 이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설치 공간의 여유가 있다면 75인치를 선택하는 사용자도 많다. 확실히 최신 TV는 클수록 좋은 ‘거거익선’이 대세라 할 수 있다. 특히나 중소브랜드 TV 브랜드로 눈을 낮추면 100만 원 이하의 가격에서 65인치급 4K TV를 쉽게 구할 수 있는 만큼 가격적인 부담도 크게 낮아졌다.

    쉽게 대형 4K TV를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이 조성되었지만 반면 TV를 시청하지 않고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를 이용하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작년 11월 나우앤서베이가 5일 동안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오후 7시 이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매체로 절반이 넘는 응답자가 유튜브(56.7%)를 꼽았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 중소브랜드의 TV도 넷플릭스나 유튜브 시청자를 끌어들일 필요가 생겼다. 이전에는 대기업 브랜드 TV에서나 스마트TV라는 이름으로 운영체제를 내장해 OTT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에 맞춰 중소브랜드 TV도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앱을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나섰다.

    최근 공격적인 가격대로 TV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브랜드로 ‘이노스 TV’를 꼽을 수 있다. 이노스 TV는 일반적인 대기업 브랜드 TV보다 더 착한 가격대와 품질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러한 이노스 TV도 자체적으로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지원해 네트워크만 갖춰졌다면 TV 하나만으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노스는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답게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티비 모델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보급형 라인업으로는 32인치 / 40인치 / 43인치 모델을 유통하고 있으며, 중급형 라인업은 50인치 / 55인치 / 65인치 모델을 공급하고 있다. 이노스 티비 라인업에서 가장 많은 판매고를 보이는 라인업은 중급형 라인업이고 한다. "TV는 거거익선"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중급 사이즈 이상의 티비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

    이노스 티비 대형 라인업으로는 75인치 모델과 86인치 모델이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 및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 UHD TV는 43인치부터 86인치 모델까지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폭을 제시하고 있다.

    이노스가 새롭게 출시한 이노스 65인치 S6501KU 스마트 WiFi TV 역시 마찬가지다. 리모컨의 ‘넷플릭스’와 ‘유튜브’ 전용 버튼을 채택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해당 서비스를 바로 볼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이노스 S6501KU 스마트 WiFi 티비는 기존 삼성 패널에서 새롭게 LG IPS 패널을 채택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기존 삼성 패널 모델은 출시한지 3개월 만에 2천대 이상 판매가 될 정도로 이노스의 베스트셀러 모델로 등극했다. 여기에 LG IPS 패널로 제품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힌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TV’ 모델을 새롭게 만나보자.

    어느 장소에나 어울리는 단정한 디자인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TV는 이름 그대로 65인치 대형 화면을 채택했다. 이노스는 75인치, 86인치 모델이 있지만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메인 제품은 65인치 제품이며,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티비가 가장 메인 상품이라 할 수 있다.

    디자인을 보면 전면 배젤과 스탠드, 뒷면까지 모두 블랙 컬러로 꾸며졌다. 실버 컬러 등으로 포인트를 두진 않았지만 무광 블랙 컬러로 인해 오로지 화면에만 집중하기에 좋다. 반듯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티비로 어울리며 어느 거실에서도 잘 어울리는 무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최신 TV답게 슬림한 배젤 디자인을 통해 티비 화면에만 오롯이 집중하기에도 제격이다.

    뒷면에는 입력단자가 배치됐다. HDMI 2.0 단자 3개, 2개의 USB 단자를 채택해 확장성을 높였다. USB 단자에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를 연결해 동영상이나, 그림,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덕분에 간단한 기업 홍보 영상 등을 반복하거나 그림 등을 띄운다면 PC 없이 USB 메모리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다. 이 밖에도 옵티컬(광), 헤드폰단자, 안테나 단자, LAN 단자 등을 채택했다.

    뒷면에는 각 10W 출력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채택해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베사홀이 있어 스탠드를 분리하고 벽걸이 TV로 활용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리모컨 및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며, 이노스 TV는 유튜브를 통해 ‘TV 설치 방법’ 및 ‘스탠드 조립 방법' 등의 동영상을 올려 서비스하고 있다. 별도로 이노스는 USB 메모리, HDMI 케이블, 케이블 정리 밴드 5개가 포함된 사은품 제공 행사를 진행 중이다.

    LG IPS 패널로 선명함을 더하다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티비는 삼성 패널 제품도 있지만, 리뷰 제품은 LG IPS 패널을 사용한 제품이다. IPS 패널이 자랑하는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해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어느 방향에서나 동일한 색감이나 밝기를 감상할 수 있어 함께 보는 거실용 TV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해상도는 4K(3840x2160) 해상도를 지원한다. 60Hz에 5ms 응답 속도로 빠른 화면에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하기에 좋다. 또한 풀 HD급 콘텐츠를 감상해도 좋다. 이노스 S6501KU 스마트 WiFi TV는 낮은 해상도의 영상을 4K UHD 해상도에 최적화하는 업샘플링 기능도 지원해 기존 콘텐츠도 대형 화면에 어울리는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HDR 10 규격 및 1,500:1 명암비를 갖춰 더욱 생생한 영상미를 즐길 수 있다.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티비는 PC용 모니터로 활용해도 좋다. 크로마서브 4:4:4 샘플링을 지원해 글자의 번짐이나 색 번짐 없이 선명한 텍스트를 볼 수 있어 회의실용 대형 모니터로도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TV의 편의 기능 중 하나는 ‘고속 3초 부팅’이다. 리모컨으로 티비 전원을 켜면 빠르게 화면을 볼 수 있다. 이노스 TV 최신 기술과 내부 회로 최적화를 통해, 티비 부팅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처리한 덕분이다. 로고나 서비스 시작 중이라는 지루한 안내 대신 빠르게 원하는 화면을 즐길 수 있다.

    TV만으로도 넷플릭스나 유튜브에 접속해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에 네트워크 연결은 기본이다. 유선 LAN과 무선 와이파이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편의성을 더했다. 깔끔한 설치를 원한다면 와이파이 연결이 좋고, LAN 케이블을 사용해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도 있다.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셋톱박스 및 다른 장치 없이도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얼마든지 감상할 수 있다.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즉시 감상하다

    본격적으로 유튜브 및 넷플릭스를 즐겨보자. TV의 네트워크 구성을 마쳤다면 기본으로 포함된 리모컨의 ‘유튜브’ 및 ‘넷플릭스’ 전용 버튼 누르면 즉시 해당 앱이 실행된다. 두 앱 모두 넷플릭스 및 유튜브 공식 인증을 받아 4K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티비에서 선명한 4K 해상도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넷플릭스는 최신 5.1 버전을 채택했다. 기존 4.3 버전보다 더욱 빠른 로딩 속도 및 영상 버퍼링 속도를 갖춰 더욱 쾌적한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를 즐겨 시청하는 이들이라면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티비에 내장된 넷플릭스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유튜브를 실행하면 스마트폰 등에서 보는 화면이 대형 화면으로 그대로 펼쳐진다. 다만 65인치 대화면은 모바일 기기에서와는 확연히 다른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나 고해상도 4K 유튜브 콘텐츠를 즐겨봤다면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티비에서 만족도는 확연히 클 것으로 보여진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TV로 전송하는 ‘무선 미러링’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지 않고도 그대로 스마트폰 화면을 65인치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 콘텐츠를 다수의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으며, 모바일 게임을 대형화면으로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지원되며 애플 아이폰은 지원되지 않는다.

    새로운 LG IPS 패널, 최신 넷플릭스 5.1 버전으로 가성비↑

    이노스 S6501KU 스마트 WiFi 티비는 65인치 대형 화면을 구현하면서 현재 인터넷 최저가 50만 원대로 상당히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넷플릭스 및 유튜브를 실행할 수 있으며, 전용 버튼으로 TV 채널을 바꾸듯 해당 앱을 불러올 수 있다. 그렇기에 TV 시청보다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즐겨 보는 이들이라도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티비라면 충분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TV는 직접 실물로 봐야 한다고 한다면 이노스 TV 전시장에 방문해도 좋다. 이노스는 숙대입구 근처에 쇼룸을 운영하고 있어 직접 화질을 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이노스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노스 S6501KU 스마트 WiFi 티비와 같은 대형 65인치 TV는 전문 배송 기사가 직접 배송하며, 이노스 TV 구매시 사운드바 / TV 선반 거치대 등을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중소브랜드 TV 중 눈에 띄는 가성비를 자랑한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

  • http://m.betanews.net/11278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