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삼성, 갤럭시탭 S6 후속모델 '갤럭시탭 S7' 개발 착수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3-19 13:27:41

    <갤럭시탭 S6 / 출처: 샘모바일>

    삼성이 갤럭시탭 S6의 후속모델 개발을 시작한 것으로 보여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이 자사의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 S6의 후속모델 개발을 착수한 것으로 보인다.

    샘모바일은 현재 삼성이 SM-T970(와이파이 버전) 및 SM-T975(셀룰러 버전)라는 모델명의 태블릿을 개발중인데, 갤럭시탭S6의 모델명이 SMT860 인 점을 감안했을때 개발중인 모델이 갤럭시탭S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또한 갤럭시탭 S6의 후속 모델인 만큼 모델명이 갤럭시탭 S7이 될 확률이 높으며 빠르면 올해 하반기에 제품을 공개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다만 모델명의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통일성을 강조하기 위해 갤럭시탭 S20이 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매체가 예상한 갤럭시탭 S7의 사양은 전작인 갤럭시탭 S6가 퀄컴 스냅드래곤855를 사용한 점을 감안했을때 S7의 프로세서는 한단계 빨라진 스냅드래곤865 칩셋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디스플레이는 10.5형 WQXGA 슈퍼 아몰레드를 사용하고 인피니티-O 방식을 적용해 베젤 두께를 최소화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갤럭시탭 S6는 카메라 성능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삼성 태블릿 최초로 듀얼카메라를 내장했다.

    이 점을 감안했을때 갤럭시탭 S7 또한 갤럭시S20 보다는 기본적인 카메라 성능이 떨어진다 쳐도 트리플 카메라나 기타 다른 기능을 통해 전작보다 향상된 카메라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매체는 예상했다.

    이 외에 전작인 탭 S6가 15W 고속충전만 지원했지만 갤럭시탭 S7는 25W 고속충전을 지원할 것이라는 점, 그리고 갤럭시S20 시리즈가 전부 5G 전용 모델이었음을 감안했을때 갤럭시탭 S7 셀룰러 모델도 5G 단독모델만 운영할 수 있다고 점쳤다.

    갤럭시탭 S6는 지난해 5월 개발을 시작한다는 소문이 돈 후 2개월이 지난 7월 31일에 정식 공개된 바 있다.

    그렇다면 갤럭시탭 S7은 3월에 개발 착수 소문이 돌고 있으니 7월 보다 빠른 시간 내에 제품 공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갤럭시탭S6 라이트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탭S6의 저가버전인 갤럭시탭S6 라이트는 미국 내에도 블루투스 인증은 물론이고 이번에 FCC(미 연방통신위원회) 인증을 마친 상태인 것으로 확인돼 곧 시장에서 제품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510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