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명품 함양양파 특판, 서울서 인기몰이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6-04 14:06:15

    ▲ 명품 함양양파 특판전 모습© (사진제공=함양군)

    ◆ 함양군, 4일 롯데마트 서울역점 양파소비촉진 판촉행사, 코로나19로 지친 농심 위로

    [함양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함양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비 위축 등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 힘을 실어주고자 4일 오전 11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수도권 소비시장을 겨냥한 ‘함양양파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NH농협은행 노기창 함양군지부장, 함양농협 강선욱 조합장, 재경향우회 최원석 사무총장, NH농협 및 롯데마트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판촉·홍보에 나섰다.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과 제휴로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함양양파는 1인 가구에 맞는 1.5kg와 3kg 단위의 소포장으로 매장에 진열되며 전국 매장에서 연 4,000톤이 판매될 전망이다.

    함양군, 가로등 야간 일제점검

    함양군은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6,125개소 가로등에 대해 야간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야간 일제점검은 민원봉사과 직원 3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매주 목요일 순찰을 실시하게 된다. 고장 난 가로등은 현장에서 즉시 보수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여름철 폭우 등으로 인한 자연재난에 대비해 누전차단기 작동과, 전선피복 손상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국가 암검진 “놓치지 말고 꼭 받으세요”

    함양군보건소는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고자 국가 암검진 사업 추진에 발 벗고 나섰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이하의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 만 40세이상 남여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이상 여성 ▲간암, 만 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발생고위험군 ▲폐암, 만54세-74세 중 30갑년(30년 동안 하루에 한 갑을 흡연) 이상의 흡연력을 가진 남녀 ▲대장암은 출생연도 상관없이 만 50세이상 남녀 모두 해당된다.

    국가 암검진 후 확진자에 대해 보건소에서 암 의료비 일부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 집수리 봉사로 이웃의 정을 나누다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형철)는 지난달 31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 등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5가구를 대상으로 청소, 도배, 장판교체 등의 작업을 실시했으며,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사무실에 모여 집수리 대상가구를 파악하고 팀을 나눠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는 매년 주거환경개선사업, 사랑의 밥차 행사, 김장김치 나누기 등의 활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심리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재능을 나눔으로써 이번 봉사활동의 의미는 더욱 값질 것으로 보인다.

    함양군,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사업 점검 실시

    함양군은 1일부터 30일까지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사업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축산농가로부터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거쳐 35농가 3,500톤 2억여원의 사업비(보조 90%)를 확정하였다.

    이와 관련 군은 현장점검을 통해 사업비 사용용도의 적정성, 사업 세부실시요령 준수여부, 사업추진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함양군, 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 거행

    함양군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축소,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와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유족 등을 제외한 서춘수 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임재구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함양군 관계자 등 60여명으로 참석대상을 축소하고 추념식 행사도 간소화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추념행사는 오는 6일 함양읍 이은리 충혼탑에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전국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추념사 순으로 진행된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874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