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교육청 브리핑] 김석준 부산교육감, 유·초·중·고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 가져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3 12:50:34

    ▲ 김석준 부산교육감. © (사진제공=부산교육청)

    ◆ 등교수업에 대한 학교급별 학부모 의견수렴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교육청은 7월6일부터 7월말까지 4차례에 걸쳐 오전 11시30분 시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유·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열어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에 이어 등교수업이 안정화 되고 있는 가운데, 등교수업과 관현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유·초·중·고 학부모 각각 10여명이 참석한다.

    참석 학부모는 다자녀 가정, 다문화 가정 등 학교급별 다양한 계층의 학부모들이다.

    강병구 지원과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교육감과 학부모들이 등교수업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과 관련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눈다"며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부산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과정 참여 지원사업 실시

     부산서부교육지원청은 올해 대신초와 송도초, 아미초, 천마초, 경남중학교 등 서구 관내 5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0년도 학부모 교육과정 참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학교에 1교당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학부모들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방과후 교육활동, 코로나19 대응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서성희 교육장은 "이 사업은 학부모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소통·협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쉽게! 재밌게!! 온·오프 블렌디드 러닝 연수

    부산동래교육지원청은 6일부터 5일간 오후 3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관내 신규·저경력 교사 82명을 대상으로 '쉽게! 재밌게!! 온오프 블렌디드 러닝' 교사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온·오프라인 수업의 실습·토의형 전문강사를 초빙해 화상회의 시스템 ZOOM으로 실시한다. 특히 교과 구분없이 교사들이 필요한 강좌를 신청, 참여하는 선택형 연수로 진행한다.

    선택 가능한 강좌는 '구글 활용 신나는 온라인 수업'과 '온라인 교실놀이를 통한 친밀감 높이기', '줌도 아날로그 감성으로', '학생 참여형 온라인 수업', '소통 중심의 SNS로 온라인 수업을!' 등 10개다.

    ◆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청렴공감네트워크 운영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극복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청렴공감네트워크를 운영한다.

    이 네트워크는 해운대교육청 관내 초·중학교를 9개 지구로 나눠 운영한다. 교육장이 단장을, 행정지원국장이 부단장을 각각 맡고, 지구별 초‧중학교 교감과 행정실장이 참여해 학교현장 지원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또한 학교-교육지원청, 교무실-행정실 간 소통‧협력의 조정 역할도 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188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