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함양 대봉캠핑랜드 주말 85% 예매율 흥행 대박 예감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9 16:06:44

    ▲ 함양 대봉캠핑랜드 © (사진제공=함양군)

    ◆ 7월 15일 개장 앞두고 온라인 예매 시작 3일만에 130여개 숙박 예약

    [함양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함양군의 대표 숲속 힐링 쉼터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내 대봉캠핑랜드가 개장을 앞두고 온라인 예매를 시작한 결과 주말 예매율이 85%를 넘어서며 대박 흥행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당초 코로나19 영향으로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주력 시설인 대봉스카이랜드의 개장 시기를 늦추고 대신 감염병 위험이 비교적 낮은 가족단위 숙박시설인 대봉캠핑랜드를 먼저 개장하는 쪽으로 조심스럽게 결정을 내렸었다.

    군 관계자는 “예상과 달리 대봉캠핑랜드 숙박시설이 폭발적인 예매율을 보임에 따라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 대한 대내외의 비상한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며 “대봉캠핑랜드의 높은 예매율은 향후 대봉스카이랜드 개장 시기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 함양군 평생교육과 함께 배움의 즐거움에 빠지다

    함양군은 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을 위해 부지런히 매진하고 있다.

    군에서 추진 중인 평생학습 중 크게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평생교육 자격증과정,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등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군은 우선 비문해·저학력 성인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생활 능력 향상 및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위해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면 수업이 어려운 실정에 맞게 4월 17일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시작으로 휴대폰이나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노인 학습자를 위해 강사가 직접 개별 방문, 학습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했다.

    함양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우수인증기관 선정

    함양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년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우수인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6조에 따라 실시되며, 박물관 운영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박물관을 등록한 후 3년이 지난 공립박물관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인증제는 전국의 평가대상 227개 공립박물관 중 157개 기관이 인증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인증 기간은 발표일로부터 2년이며, 2년마다 재평가를 거친다.

    안의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파프리카 오이 기부

    함양군 안의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이 직접 수확한 파프리카와 오이를 지역 다문화가정 등에 전달하며 훈훈한 사랑을 전했다.

    안의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정규성) 회원 20여명은 9일 오전 합천 농가를 찾아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 방역수칙 준수와 농가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파프리카와 오이를 수확했다.

    회원들은 이날 수확한 파프리카 20박스와 오이 30박스를 9일 관내 다문화가정 34가구, 한부모가족 1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했다.

    이날 정규성 위원장은 “회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이번 나눔에 흔쾌히 동참했다”며 “모두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고 뜻을 전했다.

    ◆ 함양군, 2020년 귀농귀촌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

    함양군은 9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이규봉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한 수강생 109명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귀농귀촌전문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귀농 귀촌 전문교육은 지난 6월 10일부터 이날까지 총 60시간 동안 18개 과정의 이론 및 실습을 겸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전체 115명의 교육생 가운데 교육일정 80%이상을 소화한 109명의 교육생이 이날 수료했다.

    앞으로 교육을 수료한 이들은 군에서 마련한 귀농인을 위한 각종 혜택을 우선적으로 누릴 조건을 갖추게 됐다.

    함양군,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 수료식

    함양군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교육은 지난 6월 8일 시작하여 7월 8일까지 31일간 10회, 40시간 동안 식품 법규, 행정 처분, 소규모HACCP, 제조설계, 마케팅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으며 전체 28명의 교육생 가운데 25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농산물유통과 정순우 과장과 자원식품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가공, 유통분야에 전반적인 정책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증 배부 후 기념촬영 후 행사를 마쳤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482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