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거창군 브리핑] 거창읍, 도로변 풀베기사업 추진 등

  • 박종운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18 13:46:35

    ▲ 도로변 풀베기사업 모습.© (사진제공=거창군)

    ◆ 추석맞이 깨끗한 도로변 조성

    [거창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거창읍(읍장 유태정)은 18일부터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변 풀베기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도로변 풀베기 사업은 개봉사거리~봉황교, 아월교~갈매재 등 11개 구간, 총 55.5km에 걸쳐 시행 중으로, 도로변의 잡초나 덩굴을 제거해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고 도시 미관을 정비하는 게 목적이다.

    읍은 작업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작업 인부에게 안전조끼 등 안전 장구를 지급하고, 작업 구간 전후에 신호수를 배치하는 등 무사고 작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유태정 거창읍장은 “이번 풀베기 사업으로 군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도로변의 미관을 개선해 군민들이 오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로 취약해진 농촌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거창군,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열풍

    거창군은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는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비대면 행사가 전 연령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걷기 붐을 일으키고 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제한된 일상 속에서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 야외 걷기 운동을 통해 지친 심신 위로와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코로나19 시대에 안성맞춤인 비대면 야외 프로그램으로, 날마다 참여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업의 시작은 지역민 1,000명을 대상으로 했으나 폭발적인 참여로 2,000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거창 곳곳의 아름다운 걷기길 명소를 알릴 뿐만 아니라 지역 내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거창군 추석 명절 이동자제 안내문 우편 발송

    군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추석명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동 자제를 권고하는 ‘대 군민 안내문’과 함께 전 군민 마스크 1인당 7매씩을 발송했다.

    이번 대 군민 안내문에는 추석 명절 고향·친구 방문 자제 권고, 코로나19 기부금 모금과 집행현황,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추석 연휴 생활방역 수칙,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안내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사항 등이 담겼다.

    또한, 함께 발송된 KF94 마스크와 덴탈 마스크는 군민들이 기부한 마스크와 예비비 및 코로나19 군민 성금을 활용해 비축해 둔 것으로, 지난 16일부터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발동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에 따라 군민들의 마스크 착용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함께 발송했다.

    남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직무교육

     거창군 남상면(면장 이응록)은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36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무교육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먼저 낙상 예방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고, 두 번째 시간에는 고령자 교통안전교육영상 시청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는 방법으로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간담회를 통해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에 따른 당부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끝으로 직무교육을 마쳤다.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 사랑나눔 반찬배달 봉사활동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길)는 추석 명절을 앞둔 1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나눔 반찬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몸의 거리는 멀어졌지만, 지역사회 내 마음의 거리는 줄이기 위해 마련된 반찬 나눔 행사이며,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어려운 세대 31가구에 반찬 및 식료품을 전달하며 추석 명절 전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조손가정 학생들에게는 학교를 통해 전달하는 등 비대면 형태로 이뤄졌으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는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반찬 배달뿐만 아니라 건강과 안부를 묻는 등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주었다.


    베타뉴스 박종운 기자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32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