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로빈후드 플레인, 판매자를 위한 마켓 리서치 플랫폼의 시대 연다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29 12:10:47

    ▲ 장찬익 대표 ©로빈후드

    [베타뉴스=유주영 기자] 알리바바 창업경진대회 한국 대표 1위, Global Top10을 차지한 차세대 플랫폼 로빈후드 플레인이 화제다. 로빈후드 플레인은 판매자가 사업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소비자 데이터를 통해 data-driven 판매를 가능하게 하는 마켓 리서치 플랫폼이다. 판매자가 판매 예정인 제품을 플랫폼에 올리면 제품 구매에 관심이 있는 잠재적 소비자들이 경매 방식으로(블라인드 옥션) 적정 가격을 제시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한다. 옥션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캐쉬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해 시장에 진입하는 판매자에게 필수적인 소비자 구매 행동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추출한다.

    로빈후드 플레인은 비즈니스 모델 일체에 대한 특허권을 확보했으며, 2020년 5월 알리바바에서 개최하고 전세계 8000여개팀이 지원한 글로벌 창업 경진대회(Alibaba GET Global Challenge 2020)에서 한국을 대표하여 1위 수상, Global Top10에 선정됐다. 또한,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고 한양대학교 주관한 예비창업지원사업에서 비대면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발탁된 바 있다. 현재 A사(Global platform)와 크로스보더 마케팅에 대하여 논의 중이며 마켓리서치 플랫폼의 아마존을 꿈꾸고 있다.

    장찬익 로빈후드 플레인 대표는 “로빈후드 플레인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온라인 마켓의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디지털화 하여 판매자의 사업 확장을 위한 CRM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현재 e커머스 시장이 동일한 물건을 싼 가격에 구입하기 위한 소비자들만을 위한 생태계였다면, 판매자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어 제품을 팔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제조, 마케팅 조사, 판매에 이르기까지 크로스보더 e커머스 사이클을 완성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도움이 필요한 업체나 고객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47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