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씨게이트, 기업용 모듈형 스토리지 엑소스 및 나이트로 국내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14 09:56:44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오늘 기업용 모듈형 스토리지 시스템인 엑소스(Exos) 및 나이트로(Nytro) 시스템을 국내 출시했다. 씨게이트는 에스씨지솔루션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제공업체나 서비스 제공업체, 기존 데이터 센터 등의 필요에 맞는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혁신적인 모듈형 접근 방식을 국내 시장에 공개했다.

    글로벌 데이터스피어는 2025년까지 약 175제타바이트(ZB)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1], 기업이 저장 및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 소스와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은 복잡성을 극복하고, IT 4.0 환경에서 데이터의 가치를 제대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와 엣지, 사물인터넷과 기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등을 연결하는 다계층의 데이터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씨게이트의 엑소스 및 나이트로 시스템은 인클로저 (enclosure)에 다양한 자사 엑소스 및 나이트로 드라이브를 결합해 모듈형 스토리지의 유연성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기업의 IT 설계자와 데이터 센터 관리자는 확장 가능한 다목적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다. 씨게이트는 인클로저, 컨트롤러, 펌웨어, 드라이브를 포함한 모든 시스템 구성 요소를 직접 개발해, 데이터 크기나 예산에 관계 없이 모든 중요 구성 요소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우션테크놀러지의 씨게이트 비즈니스 총괄 이채호 전무는 “국내에 엑소스 및 나이트로 시스템을 출시하고 신흥 IT 4.0 시장과 클라우드 및 기존 데이터 센터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씨게이트의 목표는 최적화된 기술을 제공해 기업 고객과 파트너가 비즈니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높은 범용성과 유용성을 자랑하는 모듈형 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성공적으로 해결하면서도 대폭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씨게이트의 공식 총판인 에스씨지솔루션즈 채널사업본부장 남성능 전무는 “기업이 안전하게 보호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 소스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씨게이트의 선도적인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에스씨지솔루션즈의 스토리지전문 영업조직과 기술그룹을 통해 국내 기업고객과 파트너에게 최적화된 최고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613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