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트위치, 케이팝 이모티콘 출시 '케이팝 커뮤니티 전격 지원'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20 09:46:23

    ▲ 트위치 케이팝 이모티콘 10종©트위치

    트위치가 케이팝 커뮤니티를 전격 지원하고 나섰다. 트위치는 케이팝 이모티콘 10종과 케이팝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독점 케이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케이팝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수많은 트위치 사용자가 음악 커뮤니티에 모여 좋아하는 케이팝 그룹을 응원하고, 댄스를 배우고, 멤버의 성공을 기원하는 등 뜨거운 팬심을 드러내고 있다. 트위치는 이를 반영해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이 트위치에서 팬심을 드러내며 소통할 수 있는 케이팝 이모티콘과 케이팝 스타와 소통할 수 있는 독점 케이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트위치가 제공하는 케이팝 이모티콘 10종은 하나씩 잠금 해제하고 모으는 형태로 제공된다. 한국시간 기준 20일 화요일 오전 6시부터 10월 31일 토요일 오후 3시 59분까지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이후 영구 사용할 수 있다. 300비트 이상 후원, 구독, 제휴 또는 파트너 채널의 구독 선물 시 이모티콘을 수집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트위치 케이팝 커뮤니티 FAQ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일러스트레이터 artagonist_HD와 Sntmntlrestart가 제작했으며, 케이팝을 구성하는 음악, 문화뿐만 아니라 트위치 케이팝 커뮤니티에서도 영감을 얻어 이모티콘을 만들었다.

    트위치는 음악 팬들이 실시간으로 모일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평양 표준시 기준으로 오는 26일 월요일에는 케이팝 크리에이터와 함께 선보이는 독점 케이팝 프로그램을 공개하며 트위치 음악 커뮤니티에 케이팝의 입지를 넓힐 예정이다. 예를 들어,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가 출시를 앞둔 앨범에 대해 팬들과 소통하고, 다국적 6인조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팬들과 대화를 나누고 안무를 가르쳐주며, 글로벌 K팝 채널 헬로82는 오늘부터 31일까지 매일 케이팝 스타 인터뷰를 인터뷰 한다.

    트위치의 음악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모든 케이팝 스트리밍과 라이브를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69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