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Z플립2, 내년 초 S21과 동시 출시 안한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29 13:57:57

    <로스영은 갤럭시Z플립2가 갤럭시S21과 동시에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출처: 로스영 트위터, 폰아레나>

    삼성의 새 폴더블폰이 내년 초 갤럭시S21과 동시에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 사용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28일, 유출 전문가인 로스영의 말을 빌어 삼성이 내년 초 갤럭시S21을 공개할때 갤럭시Z플립2는 같이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갤럭시Z플립은 디스플레이를 상/하로 접는 조가비 스타일의 폴더블 폰으로 2020년 2월 11일에 갤럭시S20 시리즈와 같이 공개됐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신제품인 갤럭시Z플립2가 내년 초 갤럭시S21 시리즈와 같이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로스영은 갤럭시S21 시리즈는 먼저 행사를 통해 공개되며, 갤럭시Z플립2는 나중에 별도로 공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예전에 소문으로 돌던 Z플립2 2021년 3분기 출시설보다 좀 더 빨라진 2021년 봄에 제품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리고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스펙은 없지만, 로스영은 갤럭시Z폴드2의 성능이 전작인 갤럭시Z폴드1 보다 '인상적으로 업그레이드 될것' 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지난 9월 공개된 갤럭시Z폴드2가 더 큰 외부 / 내부 스크린에 더 강력해진 카메라 기능을 품은점을 감안해보면 갤럭시Z플립2 또한 외부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져 폴더를 열지 않아도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초광각과 광각(일반화각), 그리고 망원의 3가지 화각을 지원하는 트리플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할 확률이 높아보인다.

    이 외에도 로스영은 갤럭시S21 울트라가 144Hz 화면 재생률을 지원하지 않고 갤럭시노트20 울트라처럼 120Hz LTPO 패널을 사용하며, 전작에서 볼 수 없는 흥미로운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해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S21 프로세서의 경우는 지역에 따라 퀄컴 스냅드래곤875 또는 삼성 엑시노스2100이 선택 내장되며, 울트라 모델은 듀얼엣지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플러스와 일반 모델은 평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직 확정된 바는 아니지만 카메라 해상도도 전작의 1억8백만화소에서 1억8천만화소로 바뀔 수 있으며, 2개의 광학줌 렌즈를 포함한 4개의 쿼드 카메라 시스템이 사용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