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청소년상담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앞장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26 10:27:05

    ▲산청군청소년상담센터 뒤뜰놀이 사진.©(사진제공=산청군)

    ◆뒤뜰놀이 프로그램 개발…3주간 운영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병관 복지지원과장)가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했다.

    청소년센터는 지난 11월 초부터 26일까지 약 3주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프로그램 ‘뒤뜰놀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매회 참여 인원을 10명 내외로 제한해 진행했다. ‘뒤뜰놀이’라는 프로그램의 명칭은 시행 장소인 산청군청소년수련관 뒤편 잔디밭과 역동적인 프로그램의 성격을 반영한 것이다.

    훌라후프와 띄어 서기로 근접대면으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고, 파라솔 설치로 비와 따가운 볕을 가려 활동의 불편함을 줄였다. 프로그램은 단계별 미션수행을 기본으로 격려와 보상을 통한 자기효능감을 얻을 수 있도록 스트레스 지우기, QR코드를 활용한 동적 자료와 초성퀴즈, 가치관경매, 다짐화분 만들기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겨울철 도로 설해대책 본격 가동

    산청군은 내년 3월까지 도로 설해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겨울철 강설과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과 읍면에서 자체 보유하고 있는 제설장비와 민간에 배치돼 있는 제설장비를 일제 점검·정비한다.

    또 결빙위험구간에 대한 미끄럼 방지 모래와 제설함 등을 배치하고 적사장을 설치해 많은 눈이 내리더라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비책을 마련했다.

    ◆군새마을회 ‘우리집 정리수납 코칭’ 사업 추진

    산청군새마을회(회장 이천세)는 ‘우리 집 정리수납 코칭’ 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삶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구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정리수납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산청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온자) 주최로 산청읍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으로 시작됐다.

    정리수납은 신생 직업군으로 정리 기술을 통해 남는 공간이 필요한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번 배운 정리수납 기술을 통해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정리수납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해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24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