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하동군,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이벤트 전개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26 09:01:43

    ▲ 하동군은 농식품 경쟁력 강화한다 © (사진제공=하동군)

    ◆ 2월 10일까지 하동읍공설시장 ‘전통시장 소비촉진’ 행사…최고 3만원 지급

    [하동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하동군은 코로나19 피해 회복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으로 인한 전통시장의 피해회복을 위해 설 명절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는 5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을 돌려주는 행사로, 내달 10일까지 하동읍공설시장에서 진행되며, 1인 합산 영수증에 대해 5만원마다 5000원, 최고 3만원 한도에서 지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통시장의 고객 및 매출 감소, 상권 침체 등의 피해 회복을 위해 설 명절 기간 소비심리 상승효과에 맞춘 수요 창출 필요가 대두됨에 따라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하동읍공설시장 내 참여 업종은 제한이 없으나 신용카드·현금영수증 등 영수증 발행이 가능한 점포에 한하며, 간이영수증은 증빙서류로 인정하지 않는다.

    공설시장 내 참여점포와 페이백 교환은 하동공설시장번영회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통시장 소비촉진 행사에 군민 여러분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 상권 회복에 함께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로나 시대’ 하동 농식품유통 경쟁력 확보 총력

    하동군은 2021년 수출 7000만달러, 내수판매 6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고, 위드 코로나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농·특산물의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군은 이를 위해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 △해가 지지 않는 유통채널 운영 △일자리가 창출되는 농식품산업 육성 등 3가지 농산물유통 비전을 수립하고 중점 추진키로 했다.

    군은 지난해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와 수해 등의 악재에도 냉동김밥·두릅·취나물 등의 신규 수출상품의 판로개척과 현대·롯데백화점 등의 기획전, 온라인 판매 등을 강화해 수출 5303만달러, 내수판매 506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알프스 푸드마켓은 시기별 제철 농식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꾸러미세트 판매와 카카오스토리 판매 등을 통해 7억 9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명란김·재첩국·알밤·다슬기국 등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정현 금성면발전협의회장, 이웃돕기 성금 기탁

    하동 금성면(면장 김용규)은 금성면 발전협의회 강정현 회장이 지난 25일 면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해 달라며 성금 150만을 기탁했다.

    올해로 6년째 이어온 이 성금은 매년 15개 마을이장을 통해 행정적인 지원에서 다소 소외된 취약계층 가구를 추천받아 각 세대에 전달해 오고 있다.

    강정현 회장은 “비록 금전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는 못하지만 코로나19로 어느 해보다 어려움을 겪어있는 취약계층 이웃에 조그마한 힘이 되면 좋겠다”며 “여건이 허락하는 한 지속적으로 작은 나눔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리산청학농협, 청암면 화재주택에 물품 지원

    하동군 청암면은 지리산청학농협(조합장 박한균)이 지난 22일 갑작스런 화재로 주택이 소실된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생필품 5박스와 성금을 기탁했다.

    지리산청학농협에서는 농협 조합원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듣고 생필품과 성금뿐만 아니라 병원 입원 및 병간호로 올해 취나물 농사가 어렵다고 판단해 주변 이웃과 농협이 힘을 모아 취나물 생산을 도우고 있다.

    성기일 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농협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박한균 조합장은  “행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화재주택 신축도 빨리 추진되고 있다”며 “농협도 조합원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17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