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세븐나이츠2와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공개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3-29 08:49:53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3월 4째주(3월 22일 ~ 3월 2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세븐나이츠2와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공개로 주목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가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영웅 '방황하는 영혼 세인'을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지난 주 매출 10위에서 6위로 상승했다.

    '지옥의 군주 크리스'는 만능형 근거리 영웅으로 적군에게 '즉사' 효과를 부여하고, 주변에 있는 적들의 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공격형 근거리 영웅으로 등장하는 '방황하는 영혼 세인'은 방치형 필드에서 아군들의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과 아군들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등의 효과를 보유했다.

    이와 함께 전설 플러스 등급 펫 '빛의 기사 루디', '지옥의 군주 크리스'와 전설 등급 펫 '광기의 연구자 멜키르', '여명의 뇌룡 렌', '복수의 검 아킬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엔픽셀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신규 캐릭터 '준'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먼저 신규 캐릭터 '준'은 어둠 속성 원거리 마법 공격과 인형사 콘셉트의 소녀 캐릭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용 그랑웨폰 및 테마곡 등이 추가되며 별도 조건 없이 팀 편성이 가능하다.

    엔픽셀은 이번 신규 캐릭터 추가를 기념해 '준 팬아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준'을 주제로 만화 및 일러스트 등을 등록하면 추천 수에 따라 문화상품권 10만원(5명)을 선물하며, 4월 15일까지 '준 스토리 이벤트'를 비롯해 '준' 전용 SSR 그랑웨폰 획득에 따라 다이아를 지급하는 '장비 획득'을 진행한다.

    온라인, 아이온 클래식 서버 1.7 업데이트 예고

    3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8.8% 점유율을 기록하며 139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54%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5.77%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 1.7 업데이트를 예고해 주목을 받았다.

    '클래식 개발자 노트 SPECIAL'을 통해 1.7 업데이트 일정과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4월 7일 적용 예정이며, '어비스 보물방'에서 고대의 유물을 획득해 어비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어비스 요새를 점령하지 않은 종족도 '어비스 보물방'에 주 2회까지 입장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1.7 업데이트를 통해 요새전 일정과 종족 버프를 조정하고 보상을 확대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개선한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이벤트 스티그마 샤드와 일반 스티그마 샤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판매 대행 이용 시 일괄, 또는 분할 판매/구매 기능도 추가된다.

    3월 24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4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샤드룽의 특급 지원'도 진행한다. 어비스 상층/심층/하층에 이벤트 NPC '샤드룽'이 등장하며, 키나를 소모해 '스티그마 샤드'와 '로다스의 부적 III'를 구입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950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