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하이엔드 조립 PC의 새로운 선택지, DWCTS ASUS MASTER PC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08 17:44:15

    소비자가 PC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일반적인 소비자는 삼성전자나 LG전자, DELL, HP 등 대기업 PC를 구매하고 PC에 어느 정도 지식을 갖춘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사양으로 PC를 구성한다.

    최근 고사양 게임과 원컴 방송 셋팅 등을 할 수 있는 하이엔드 PC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많아진 만큼 이번 기사에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성능과 안정성 그리고 신뢰성까지 고루 갖춘 하이엔드 조립PC를 소개하고자 한다.

    주인공은 대원씨티에스가 새롭게 선보인 대원씨티에스 에이수스 마스터 PC(이하 DWCTS ASUS MASTER PC)다. DWCTS ASUS MASTER PC는 사양에 따라 총 8개 모델로 구성된다.

    ■ 하이엔드 조립PC, DWCTS ASUS MASTER PC

    전반적인 라인업을 소개하기 전에 DWCTS ASUS MASTER PC는 어떤 제품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살펴보자.

    DWCTS ASUS MASTER PC는 AMD가 발표한 최신 라이젠 프로세서(CPU) 및 빅나비 그래픽카드, XMP 2.0을 지원하는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 마이크론 크루셜 발라스틱 3600, 3D낸드 기반 고성능 마이크론 크루셜 SSD를 기반으로 최근 대원씨티에스가 유통을 시작한 에이수스 프리미엄 라인업인 ROG, TUF 시리즈의 케이스, 파워, 쿨러를 더했다. 한마디로 프리미엄 컴포넌트의 조합으로 하이엔드 조립PC를 완성한 것이다.

    성능과 안정성을 고루 갖춘 부품으로 구성한만큼 최근 하이엔드 조립PC를 찾는 소비자에게 확실한 메리트를 제공한다.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는 물론이고 영상, 방송 등 고사양PC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쾌적한 PC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 하이엔드 PC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DWCTS ASUS MASTER ROG

    대원씨티에스가 선보인 DWCTS ASUS MASTER PC 중 DWCTS ASUS MASTER ROG 시리즈는 최신AMD 라이젠 4세대와 에이수스 ROG STRIX 시리즈, 마이크론 크루셜을 조합해 성능과 안정성을 모두 잡은 하이엔드 조립PC다.

    DWCTS ASUS MASTER ROG PC 중 최상위 모델이자 대표 모델은 DWCTS ASUS MASTER ROG 5950X다. AMD 최신 ZEN3 프로세서이자 일반 소비자용 CPU 중 가장 많은 16코어를 지원하는 AMD 라이젠9 5950X를 기반으로 AMD X570 칩셋을 지원하는 에이수스 최상위 메인보드인 CROSSHAIR VIII DARE HERO와 ROG STRIX LC RX 6900 XT O16OG GAMING을 장착했다.

    파워, 케이스, 쿨러도 프리미엄 라인업인 에이수스 ROG THOR와 ROG STRIX HELIOS GX601, ROG RYUJIN 360을 장착했다. 메인보드와 SSD는 고성능을 지원하는 마이크론 크루셜 발리스틱스 3600 32GB와 P5 NVMe SSD를 탑재했다.

    전반적인 사양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최고 성능을 담은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드의 조합으로 고성능 게이밍 PC, 원컴 방송용 PC 등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외로도 ROG 라인업에는 AMD RYZEN9 5900X와 에이수스 ROG STRIX X570-F GAMING 기반의 DWCTS ASUS MASTER ROG 5900X, AMD RYZEN7 5800X과 ASUS ROG STRIX B550-A GAMING으로 구성한 DWCTS ASUS MASTER ROG 5800X가 있다.

    ■ 준수한 프리미엄 PC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DWCTS ASUS MASTER TUF

    앞서 소개한 DWCTS ASUS MASTER ROG 시리즈가 최상위 모델을 이용한 하이엔드 조립PC였다면 이어서 살펴볼 DWCTS ASUS MASTER TUF PC는 보다 적은 예산으로 접근할 수 있는 메인스트림급 조립PC다. 역시 AMD 라이젠 CPU와 에이수스 TUF 시리즈, 마이크론 크루셜 SSD, 마이크론 발리스틱스 메모리 조합으로 최적의 성능을 담았다.

    DWCTS ASUS MASTER TUF PC의 대표 모델은 DWCTS ASUS MASTER TUF 5600X다. CPU는 AMD 최신 메인스트림급 프로세서인 라이젠5 5600X로 6코어 12스레드를 지원한다. 또한 최신 B550 칩셋 기반의 에이수스 TUF B550-PRO와 에이수스 Gaming RADEON RX 6800 XT O16G OC D6 16GB를 탑재해 성능과 안정성을 모두 챙겼다.

    이 외에도 DWCTS ASUS MASTER TUF라는 이름에 걸맞게 에이수스 TUF GT501 케이스, TUF GAMING 750B 파워, TUF GAMING LC 240 수랭 쿨러를 장착했다. 메모리는 DWCTS ASUS MASTER ROG 시리즈와 동일한 마이크론 발리스틱스 3600을 탑재하지만 용량은 16GB로 줄었다. SSD의 경우 마이크론 크루셜 P2 NVMe 500GB가 들어간다.

    참고로 DWCTS ASUS MASTER TUF PC는 AMD RYZEN7 3700X와 에이수스 TUF B550-PLUS 조합의 DWCTS ASUS MASTER TUF 3700X, AMD RYZEN7 PRO 4750G를 지원해 사무 작업용 PC에 적합한 DWCTS ASUS MASTER TUF 4750G의 선택지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 전문 작업용 PC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DWCTS ASUS MASTER KING/QUEEN

    마지막으로 소개할 DWCTS ASUS MASTER KING, DWCTS ASUS MASTER QUEEN PC는 앞서 소개한 DWCTS ASUS MASTER ROG, DWCTS ASUS MASTER TUF 시리즈보다 전문가를 위한 라인업이다. 일반 소비자용 CPU와 그래픽카드가 아닌 전문가용 모델을 적용했다는 것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덕분에 방송, 영상, 음악, 디자인 등 전문 작업에 적합하다.

    DWCTS ASUS MASTER KING은 라이젠 쓰레드리퍼 3970X가 들어간다. 32 코어, 64 스레드를 지원하는 고사양 모델이다. DWCTS ASUS MASTER QUEEN은 24 코어, 48 스레드를 지원하는 라이젠 쓰레드리퍼 3960X CPU를 넣었다.

    나머지 사양은 동일하다.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쿼드로 RTX 4000 D6 8GB, 메인보드 에이수스 PRIME TRX40-PRO S, 메모리 마이크론 크루셜 발리스틱스 3600 32GB, SSD 마이크론 크루셜 P5 NVMe 1TB, 케이스 에이수스 ROG STRIX HELIOS WHITE GX601, 파워 에이수스 ROG THOR 1200P, 쿨러 에이수스 ROG RYUJIN 360이다. 전문 작업용 PC인만큼 성능뿐 아니라 안정성을 모두 고려한 부품으로 구성했다.

    ■ 최신 고사양 조립 PC의 새로운 선택지, DWCTS ASUS MASTER PC

    DWCTS ASUS MASTER PC는 앞서 소개한 내용과 같이 하이엔드 제품들 중에서도 성능과 안정성을 고루 갖춘 제품을 조합한 조립PC다.

    일반적인 게이머들을 위한 하이엔드 조립PC부터 최신 메인스트림급 PC, 전문적인 영상 편집과 방송 콘텐츠 등을 겸할 수 있는 전문가용 쓰레드리퍼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물론 가격에 있어서는 다소 가성비 PC에 비해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하이엔드 및 프리미엄 제품 등을 모두 갖춘 만큼 확실한 성능과 안정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니 어느 정도는 감안할 만한 요소라 생각된다.

    하이엔드 PC를 찾고 있는 소비자 그리고 옵션 타협 없이 쾌적한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라면 금번 대원씨티에스가 선보인 DWCTS ASUS MASTER PC가 그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