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울주군 브리핑] 울주군, '맘 편한 임신' 통합 제공 서비스 실시 등


  • 제연화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16 11:24:29

    ▲ 울주군은 오는 19일부터 정부24와 보건소(남부통합·범서보건지소) 외 12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받고 통합 신청할 수 있는 ‘맘 편한 임신’ 통합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베타뉴스)

    ◆ 16일 국민안전의 날 맞아 기념 메시지 발표

    [울주 베타뉴스=제연화 기자] 울주군은 오는 19일부터 정부24와 보건소(남부통합·범서보건지소) 외 12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받고 통합 신청할 수 있는 '맘 편한 임신' 통합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정부에서 다양한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임산부가 서비스를 알지 못해 받지 못하거나 일일이 기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산부인과에서 임신 확인을 발급받은 임산부라면 정부24 사이트에서 '맘 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 처리를 신청하거나, 지역 행정복지센터 또는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통합 제공 서비스 항목으로는 ▲(전국 공통) 엽산‧철분제 지원, 맘 편한 KTX특실 할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에너지 바우처(생계 급여, 의료급여수급자), 표준모자보건수첩, 임신‧출산진료비지원(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진료비지원(의료급여수급자),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등 9종에 대한 일괄 신청 ▲(지자체 서비스) 임산부 주차증, 임산부 뱃지, 임신축하선물 신청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위기 임신 전문상담 개별신청 안내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 여성장애인 교육 지원, 출산 전 후 휴가급여 등 정부24 서비스 안내 3종이 포함된다.

    특히 엽산제‧철분제의 경우 택배 현물서비스 신청 및 택배비 결제 완료 시 비대면으로 택배를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고위험군인 임산부가 코로나19 감염 경로에 노출될 위험 없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울주군, 방범용 CCTV 64대 확충

    울주군은 범죄 사각지역을 해소하고 날로 늘어나는 민원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방범용 CCTV를 확충한다고 16일 밝혔다.

    울주군은 오는 6월까지 3억 4000만원을 들여 울주군 관내 21개소에 CCTV 64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설치 장소는 이미 접수된 CCTV 설치 요구 대상지 중 울주경찰서 범죄도 분석(CPTED)에 의한 최적의 장소로, 공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곳에 우선 설치할 방침이다.

    현재 울주군 관내에는 방범용 CCTV 1,462대가 있으며, 통합관제센터에서 관제인력 16명과 경찰 3명이 24시간 실시간 관제 중이다. CCTV 영상은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하고, 범인 검거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범죄취약지역에 CCTV를 추가로 설치해 지역 안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울주군,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울주군은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준비자가 농촌지역에 미리 거주하면서 농촌 이해, 영농 실습, 지역민 교류 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미리 살아보기는 삼동면 금곡마을과 상북면 소호마을에서 이뤄지며, 5월~10월 중 최대 6개월간 마을별 프로그램을 통해 영농 기술 교육 뿐만 아니라 지역 일자리 체험, 주민 교류, 지역 탐색 등 농촌 전반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참가자격은 울주군과 연접한 시군구(울산시 중구·남구·북구, 양산시, 경주시, 밀양시)를 제외한 동(洞) 지역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도시민이며, 4월 23일까지 귀농귀촌종합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운영마을 협의를 통해 결정된다.


    베타뉴스 제연화 (suacomerjyh@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18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