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리니지M, 11번째 신규 클래스 사신과 함께 하는 THE ELMOR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08 08:48:40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여섯 번째 에피소드 'THE ELMOR(디 엘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THE ELMOR'의 주요 콘텐츠는 신규 클래스 '사신', 신규 서버 '그림리퍼', 신규 영지 '엘모어', 클래스 체인지, TJ 쿠폰, 4주년 감사 TJ 시즌 상자 등이며, 각 콘텐츠는 오는 7월 7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리니지M'의 11번째 클래스 '사신'은 신규 영지 '엘모어' 대륙의 수호자로, '엘모어' 왕국을 지키기 위해 '그림리퍼'와 손을 잡고 전장의 무자비한 학살자 '사신'으로 다시 태어났다는 설정이다.

    사신은 강력한 양손 무기 '사이드(낫)'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원거리 클래스에 특히 강한 형태로 구성되었다. 사신의 스킬은 크게 학살(필살기), 선고(연계기), 영혼(생존기)라는 3가지 콘셉트로 분류된다.

    '학살' 콘셉트의 필살기는 NPC 대상 최대 5인 광역 타격이 가능한 '제노사이드', NPC 대상 3셀 범위 광역 타격이 가능한 '헬 사이드', 적 공격 시 물리 방어력 및 근거리 회피력을 중첩 감소시키는 '데스 사이드: 아머', 일정 범위 안에서 체력이 낮은 적을 감지해 자동으로 타겟을 지정 및 공격하는 '파이널 데스'로 구성되어 있다.

    '선고' 콘셉트의 연계기는 대상을 기절시키고 확률적으로 사신이 소환되어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는 '데스 스턴', 대상의 움직임을 막고 주변 캐릭터와의 충돌을 무시해 돌진하는 '사이드 그랩', 적 공격 시 공포 효과가 적용되어 조작 불능 상태로 만드는 '데스 핸드', 적 공격 시도발 효과를 적용해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 및 NPC를 관통하여 적을 끌고 온 후 시전자를 강제 공격하게 만드는 '데스 브레이커' 등이 있다.

    '영혼' 콘셉트의 생존기는 PC 처치 시 확률적으로 자신의 HP를 100% 회복, NPC 처치 시 HP를 소량 회복하는 '데스 리퍼', 적 공격 회피 시 적에게 지속 대미지와 '슬로우' 디버프를 주는 '고스트 카운터', 자신에게 걸린 홀드 및 스턴 상태를 해제하고 일시적으로 충돌 무시 및 반투명 상태가 적용되는 '고스트 바디'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적 처치량에 따라 추가 능력치 옵션 획득이 가능한 '데스 노트'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적을 처치하면 '데스 노트' 스킬 전용 UI에 처치한 적의 닉네임이 기록되고, 특정 기준 인원 기록 시 능력치 옵션이 적용된다. 능력치 옵션은 적의 클래스에 따라 근거리, 원거리, 마법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신규 클래스 '사신'과 함께 신서버 '그림리퍼'도 선보인다. 그림리퍼 서버는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이용자간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설~신화 등급의 변신/마법인형, 수호성, 아이템 컬렉션, 문양, 월드 던전 및 마스터 던전 등 일부 컨텐츠가 제한된 상태로 오픈된다.

    또한 이용자 간 스펙 격차를 보다 좁히기 위해 최대 성장 레벨 85로 제한, 엘릭서 사용 개수 10개로 제한, 휘장과 빛나는 팔찌 등 일부 상점 장비 미오픈, 룸티스(귀걸이), 빛나는 티셔츠,인장 등 일부 상점 장비의 축복 및 강화 수치 제한등 다양한 설정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성장에 필요한 상점 장비에서 빛나는 견갑 상자,빛나는 티셔츠 상자,스냅퍼의 반지 상자,룸티스의 귀걸이 상자 등을 1일 1회 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다.

    25주간 매주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의 'CM 아지트'를 통해 그림리퍼 서버 이용자들의 성장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속도에 맞춰 제한되어 있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새로운 영지 '엘모어'는 '리니지' IP 20여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영지다. 진입 구간인 '비탄의 동굴'부터 최종 목적지인 '에오딘 성채'까지 광활한 직선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직선 구조를 따라 총 7개의 지역을 이동하며 다양한 전투 접점을 만나게 된다.

    신규 영지 엘모어는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 탭을 통해 85 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매주 금요일 엘모어 영지 내 특정 아티팩트를 활성화시키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터치다운 타임'을 도입하여 많은 이용자가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12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