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대원씨티에스, LCD 패널 갖춘 게이밍 수랭 쿨러 ‘ASUS ROG 류진 II 240·360’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8-25 10:50:48

    대원씨티에스는 7세대 Asetek(아세텍) 워터 펌프와 알루미늄 재질의 고밀도 라디에이터 및 이에 특화된 ROG 120mm 팬과 함께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패널로 구성되어 강력한 쿨링 퍼포먼스는 물론 화려한 비주얼 효과까지 제공하는 ASUS의 고성능 CPU 수랭 쿨러 ‘ROG 류진(Ryujin) II 240 · 36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욱 강력해진 쿨링 퍼포먼스와 시스템 모니터링 및 커스텀 로고와 애니메이션을 위한 디스플레이 등 고성능 PC 게임 마니아를 위한 ROG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신제품은 2개의 ROG 120mm 라디에이터 팬으로 구성된 ▲ROG 류진 II 240과 3개의 ROG 120mm 라디에이터 팬으로 구성된 ▲ROG 류진 II 360 등 2종의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 3개의 ROG 120mm 라디에이터 팬으로 구성된 ROG 류진 II 360

    ▲ 2개의 ROG 120mm 라디에이터 팬으로 구성된 ROG 류진 II 240

    ‘ROG 류진 II 240 · 360’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과 맞춤형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3.5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갖춘 것이다. 이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온도, 전압, 팬 속도, 주파수 등 시스템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고와 애니메이션 효과 등 커스터마이징 설정도 가능하다.

    특히, 오버클럭 및 하드웨어 모니터링 벤치마킹, 하드웨어 장치 정보를 통한 컴퓨터 진단, 50개 이상의 다양한 LCD/VFD 시스템 데이터 표시 기능 등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고급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시스템과 구성 요소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AIDA 64 익스트림 소프트웨어’가 1년 동안 무상 제공되어 고급 사용자를 만족시킨다.

    ▲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과 맞춤형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패널

    ‘ROG 류진(Ryujin) II 240 · 360’는 7세대 Asetek 워터 펌프, 산업 등급의 녹투아 인더스트리얼(Noctua Industrial) 라디에이터 팬, CPU 소켓 영역용 내장 60mm 팬으로 구성되어 워터와 공기를 모두 활용하는 효율적인 냉각 기능을 지원한다.

    신제품에 적용된 7세대 Asetek 워터 펌프는 대형 임펠러가 내장된 강력한 펌프 성능과 함께 840rpm에서 시작하는 작동 범위로 뛰어난 냉각 효과와 최소한의 소음을 제공한다. 더불어 열 저항을 줄이고 표면적을 증가시켜 CPU 온도를 낮추는데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순수 구리 가공 플레이트와 함께 냉각액 누수의 위험을 줄여주는 고품질의 개스킷도 적용됐다. 펌프 커버에는 일괄된 LED 효과와 커스터마이징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 Aura Sync 지원 LED ROG 로고도 적용됐다.

    또한, 펌프 하우징에는 60mm 임베디드 팬이 내장되어 CPU, 메인보드 전원부, M.2 슬롯과 주변 구성 부품 등에도 공기가 흐를 수 있도록 지원해 극한의 오버클럭 환경에서도 온도를 대폭 감소시켜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ROG 류진 II 240’ 및 ‘ROG 류진 II 360’은 각각 121 x 272 x 27(mm)와 121 x 394 x 27(mm)의 크기의 대형 사이즈 라디에이터가 적용되었으며, 알루미늄 재질과 함께 촘촘하고 균일한 핀 구조를 가지고 있어 높은 유속과 열 교환 효율을 높이고 낮은 풍량으로도 넓은 면적을 빠르게 식혀 주는 등 강력하고 효율적인 냉각을 지원한다. 여기에 누수를 방지하는 단단한 피팅 구조의 380mm 직조 슬리빙 튜브가 적용되어 고온에서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강화하고, 손쉬운 설치를 지원한다.

    특히, 핵심적인 쿨링 성능을 위한 라디에이터 팬은 산업 등급의 ‘녹투아(Noctua) iPPC-2000 PWM 팬’이 적용되어 라디에이터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팬은 120 x 120 x 2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2,000RPM에서 71.6CFM의 공기 흐름을 생성하고, 29.7-dB(A)의 낮은 소음으로 효율적인 최적의 쿨링 성능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워터 펌프와 라디에이터 팬 모두를 위한 ‘4핀 PWM 제어’로 다양한 상황에서 성능과 소음의 균형 잡힌 쾌적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며, 컨트롤러에는 FanXpert 4를 통해 튜닝 가능한 4개의 PWM 팬 헤더와 주소 지정이 가능한 4개의 ARGB 헤더가 제공된다.

    대원씨티에스 관계자는 “고성능 컴퓨팅 환경을 위해 선보이는 ‘ROG 류진 II 240 · 360’은 ROG 고유의 신뢰성 높은 디자인과 더욱 강력해진 쿨링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수랭식 CPU 쿨러”라며, “특히,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과 맞춤형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3.5인치 LCD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어 PC 게임 마니아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진정한 게이밍 쿨러”라고 전했다.

    ‘ROG 류진 II 240 · 360’는 최신 인텔 및 AMD 메인보드 플랫폼과 호환되며, 6년의 무상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내 공식 유통사 대원씨티에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