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넷기어, 와이파이6 지원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9-07 13:57:54

    ▲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넷기어

    넷기어는 통합 속도 1.8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의 비즈니스용 제품이다. 이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차세대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하여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넷기어 와이파이6 비즈니스용 메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 모델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프로 미니 라우터 SXR30 모델과 이 라우터와 듀얼-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프로 미니 새틀라이트 SXS30 모델로 구성된 제품이다.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Mesh) 기술을 적용했다. 즉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해 준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기본 372 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커버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듀얼-밴드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라우터 한 대당 최대 4대의 새틀라이트를 추가하여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이 SXK30 모델은 기본 무선 연결은 물론 스위칭 허브를 통한 유선 연결, 유선과 무선의 혼합, 새틀라이트 간의 데이터 전송인 데이지 체인 기술 등 다양한 백홀 구성이 가능하다.

    듀얼 밴드 지원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SXK30은 AX1800급 기가 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 역시 가능하다. 넷기어 클라우드 기반 인사이트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또한 보다 강화된 보안 기술은 WPA3를 지원하며 4개의 별도의 SSID를 구성할 수 있어 직원용, 게스트용, IT 관리자용 등 철저한 네트워크 관리를 보장한다.

    강력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라우터에는 1개의 기가 비트 인터넷 포트와 3개의 기가 비트 랜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새틀라이트에도 4개의 기가 비트 랜포트 역시 탑재하고 있다. 2개의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를 갖고 있으며 동시에 여러 명의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2x2 4 스트림 MU-MIMO 기능은 물론 무선 신호를 집중하여 몰아주어 더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빔 포밍 플러스 기술 역시 지원한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의 출시가는 399,000원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