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P, HP오멘 등 신제품 게이밍 노트북 3종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21 14:03:02

    ▲ 새로운 HP OMEN 16©HP

    HP는 신규 게이밍 PC 라인업 HP오멘 (OMEN) 16, 17과 빅터스(VICTUS) 16을 공개했다. 새로운 게이밍PC인 HP OMEN 16, 17과 VICTUS 16을 공개했다. HP OMEN은 HP의 대표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로, 사용자가 게임에 완벽한 몰입할 수 있는 위한 최상의 성능을 보장한다. 데스크톱과 노트북뿐 아니라 모니터, 키보드 등 주변기기로 HP OMEN 생태계를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OMEN 의 DNA를 담은 VICTUS는 새롭게 선보이는 게이밍 노트북 라인으로, 몰입감 넘치는 게임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HP OMEN 16은 최대 NVIDIA GeForce RTX 3070 8 GB GPU와 함께 Intel Core i7-11800H 프로세서 또는 AMD Ryzen 9 5900HX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신 게이밍 노트북이다. 최대 165Hz의 고주사율 QHD 디스플레이와 9시간의 배터리 수명,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사운드는 최고의 퍼포먼스는 물론 게임에 완벽히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HP OMEN 16은 OMEN 템페스트 쿨링 시스템을 통한 강력한 발열 관리 성능을 보여준다. 전작 대비 더 얇아진 팬 블레이드의 개수가 2배 이상 증가해 공기 순환을 돕고,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OMEN 게이밍 허브(OMEN Gaming Hub)를 통해 간편하게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HP OMEN 17은 17.3형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광학 기계식 키보드를 갖춘 최초의 HP OMEN 게이밍 노트북이다. 최대 8.5시간 동안 게임을 계속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과 최대 165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보다 빠르고 부드러운 화면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광학 기계식 키보드는 만족스러운 키 입력과 더욱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VICTUS 16은 최대 165Hz QHD 해상도를 제공하는 16인치 디스플레이와 NVIDIA GeForce RTX 3060 6GB GPU, 8코어 AMD Ryzen 7 5800H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게임 뿐 아니라 일상 생활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으로, HMDI와 USB-C, 풀사이즈 SD카드 리더기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 간편하게 주변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VICTUS 16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소재가 활용됐다. 제품의 상판과 베젤, 스피커 덮개부에는 해양에서 수거한 재활용 플라스틱이 활용되었으며, 자판에는 소비자가 사용 후 재활용된 PCR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었다. 제품뿐 아니라 포장에 사용되는 외부 박스와 섬유 쿠션 또한 100% 지속가능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다. HP는 오는 2025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 소재의 사용을 최대 75%까지 줄일 계획이다.

    OMEN Gaming Hub는 HP OMEN 및 VICTUS등 HP의 게이밍 제품군에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손쉬운 게임 관리는 물론 각종 PC 설정을 지원한다. OMEN Gaming Hub는 향후 게임 결과를 지표로 표현해 실력 향상을 돕는 ‘게임 코치’, 최대 16명의 친구와 함께 모여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 기능인 ‘OMEN 오아시스(OMEN Oasis)’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609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