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역대급 편안한 게이밍 의자, 제닉스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메쉬 PC 체어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21 17:40:26

    게이밍 의자 및 게이밍 데스크를 꾸준하게 선보이는 제닉스(Xenics)가 편인함을 강조한 새로운 게이밍 의자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ARENA-X Premium) PC 체어’를 출시했다.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 체어는 디자인부터 소파에 앉는 것처럼 뛰어난 쿠션감을 갖췄다. 편안한 착석감과 함께 그물 같은 구조로 바람이 통과하기 쉬운 3D 메쉬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까지 더했다. 쾌적함을 통해 여름 시즌에 사용하기에 더욱 좋다.

    ▲ 제닉스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방 체어

    이번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방 체어는 4가지 종류로 출시되었다. 쾌적한 3D 메쉬 소재를 사용한 ‘메쉬 그레이’, ‘메쉬 브라운’ 2종과 고품질 폴리우레탄(PU) 가죽 소재를 사용한 블랙, 브라운 컬러로 총 4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 메쉬 소재는 쾌적함이 특징이다

    ▲ PC 가죽 소재의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방 체어

    ‘메쉬’ 소재는 쾌적함이 특징이며, PU 가죽은 부드러운 가죽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특히나 몸에 열이 많거나 의자의 통기성을 중요시하는 이들이라면 ‘메쉬 브라운’이나 ‘메쉬 그레이’ 컬러를 추천한다. 의자 전체에 3D 메쉬 소재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몸이 닿는 부분에만 사용하였고 나머지 부분에 PU 원단을 사용해 편안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잡았다. 3D 메쉬 소재는 단순히 통기성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3D 입체 구조를 통해 하중을 분산시키며 쿠션감을 더해준다.

    ■ 제닉스 역대 최대 사이즈의 게이밍 체어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 체어의 크기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닉스 게이밍 의자 중 가장 넓은 사이즈로 체격이 큰 사용자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전체 높이는 1,230~1,300mm이며, 엉덩이가 닿는 하부 시트의 너비는 585mm, 등받이 시트의 중앙 너비(날개 모양)는 670mm에 이른다. 크기가 커진 만큼 무게는 28kg으로 묵직하다.

     

    디자인처럼 소파에 앉은 것처럼 편안하고 뛰어난 쿠션감을 자랑한다. 등받이는 몸을 감싸는 느낌으로 더욱 편안하며 팔걸이까지 널찍한 디자인으로 팔의 휴식까지 편안함을 줬다. 팔걸이는 딱딱한 소재가 아닌 푹신하게 꾸며졌다.

    디자인적인 특징은 목을 받쳐주는 헤드 쿠션과 몸 편안하게 감싸주는 고탄성 등 쿠션, 허리를 받쳐주는 허리 쿠션 총 3가지 쿠션이 기본적으로 담겼다. 덕분에 장시간 착석에도 피로감을 줄인다.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메쉬 PC방 의자는 다른 게이밍 체어와 동일하게 사용자가 직접 조립해서 사용해야 한다. 함께 포함된 사용설명서나 제닉스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조립법이 나와 있다. 조립은 천천히 해도 30분 정도면 충분히 완료가 가능하다.

    ■ 내 몸에 착! 커스터마이징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 체어는 제닉스가 자랑하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갖춰 자신만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만들 수 있다.

    기본적으로 최대 7cm까지 의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틸팅 기능을 지원해 흔들의자처럼 사용할 수 있다. 틸트 강도는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흔들의자와 같은 유연한 움직임을 주거나 틸팅 레버를 통해 틸트 기능이 없도록 잠글 수 있다.

    의자 등받이를 최대 130도까지 최적의 각도로 기울여 고정시킬 수 있다. 단단히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감을 더한다.

    ■ 타협하지 않은 내구성

    의자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프레임은 나무가 아닌 강한 내구도의 메탈 프레임으로 제작돼 높은 하중에도 변형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튼튼한 고품질 메탈 베이스를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의자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가스리프트는 높은 안전 등급의 Class-4 가스리프트를 사용해 최대 150kg까지 지지할 수 있다. 제닉스 측은 적정 지지하중으로 100kg 이하를 권장한다.

    의자 다리는 5개의 메탈 베이스를 채택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사용자의 무게도 무리 없이 견뎌낸다. 바퀴는 고강도 폴리아미드 소재를 사용해 소음이 적고 부드럽게 움직이며, 바닥면을 보호하기에 가정은 물론 사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하기 좋다.

    ■ 1인용 소파와 같은 편안함

    ▲ 메쉬 소재의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 체어는 편안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갖췄다

    제닉스가 새롭게 출시한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PC 체어는 소파에 앉은 듯한 편안함으로 장시간 의자를 사용하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편안한 게이밍 의자다. 보급형 게이밍 의자를 넘어 프리미엄급 편안한 의자를 찾는 이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체격이 큰 편이라 사이즈가 큰 게이밍 체어가 필요한 이들에게 어울린다.

    여기에 3D 메쉬 제품과 PU 가죽 두 가지 소재로 출시한다. 쾌적함과 시원함을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3D 메쉬 제품을 선택하자.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메쉬 PC방 의자는 오픈마켓 기준 20만 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다. 크기와 디자인, 성능을 고려하면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대로 보여진다.

    한편 제닉스는 아레나 엑스 프리미엄 메쉬 PC방 의자의 출시를 기념해 제닉스 본사 스마트 스토어에서 10% 할인 이벤트와 무료 배송, 포토후기 행사를 진행 중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845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