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카카오게임즈, 게임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앞장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22 09:04:20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의 힘을 통해 일상을 조금 더 행복하게 하는 '다가치 게임'이라는 사회적 책임(CSR) 비전 아래 소외된 사람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남시와의 협약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비롯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으로도 확대했으며, 디지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PC를 기부하는 등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필요한 소외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프렌즈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2019년 10월부터 시작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와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기술력을 활용한 이색적인 콘텐츠를 아동 및 청소년에게 나누고 있다.

    지난 4월 정자청소년수련관을 시작으로 성남시 관내 아동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총 6번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재미있는 테마파크 체험을 즐길 수 있는 VR 방식의 '4D VR 게임 버스', 시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점자블록 게임', 귀여운 라이언 피규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라이언 포토존' 등 다채로운 게임 환경을 조성해 즐거움을 제공했다.

    올해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또한 눈길을 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월 PC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PC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사내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한 PC를 수리해 구매가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에게 전달했으며, 전달된 PC는 코로나19 이후 더욱 중요해진 비대면 교육 수강과 즐거운 여가 생활에 활용됐다.

    뿐만 아니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 코딩 교육 활동을 지원했다. 지난 11월 게임으로 코딩을 배울 수있는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프로그램에 '카카오프렌즈' IP 적용을 제공했다.

    '라이언과 달리기', '어피치와 공 굴리기'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동작을 위한 코딩 과제와 미션을 진행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친근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IP 적용 지원을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펼쳤다.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사내에서 사용한 각종 현수막을 업사이클링 작업을 통해 '카드 지갑'으로 재탄생 시켜 임직원과 함께 나누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 업사이클링해 제작된 친환경 제품을 임직원에게 나눔으로써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레스 웨이스트' 실천에 동참했다.

    이 외에도 카카오 공동체 임직원들의 정기 기부 프로그램 '다가치펀드'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다가치펀드'를 통해 아동 지원 사업, 환경보호 사업, 노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임직원의 의견이 반영된 7개 사업 중 자발적으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평등한 즐거움을 실현하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을 모토로 코로나19 상황에 펼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방면의 활동을 모색해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85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