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1-05 10:47:53
포항시 남구 내 비규제지역…청약통장 필요 없이 1월 6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태왕은 경북 포항에 공급한 ‘남포항 태왕아너스’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만 19세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계약시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사전 접수 신청은 1월 6일(목)~7일(금)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첨 및 동호지정 계약은 8일(토)부터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남포항 태왕아너스’는 대구, 울산과 더불어 포항지역 남구 일대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있는 반면, 4,000여세대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러한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자격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포항시 남구 오천읍 문덕리 일대에 건립예정인 ‘남포항 태왕아너스’ 의 건축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동이다.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59㎡ 68가구 ▲69㎡A 34가구 ▲69㎡B 34가구 ▲69㎡C 105가구 ▲84㎡ 102가구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단지로 구성됐다.
남포항 태왕아너스의 교통망을 보면 영일만대로와 남포항 IC, 포항공항 등이 가까워 시내외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포항철강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도 가까워 10분이내의 직주근접단지로 꼽힌다.
교육환경은 단지 남쪽에 용산초등학교(가칭)가 2024년 개교예정이고 북쪽으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다.여기에다 반경 2㎞ 이내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위치하며,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깝다.
또한 단지 배치가 냉천수변공원에 붙어있고 산책로, 자전거도로, 잔디광장, 각종 생활체육시설이 갖춰져 있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오천시장, 멀티플렉스, 다원복합센터(건립중)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있다.
그밖에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광명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있고 단지가 들어서는 용산지구는 4천여세대의 신흥주거지로 재탄생을 준비중이다.
‘남포항 태왕아너스’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