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지난해 인기 해시태그 ‘인테리어’, ‘캠핑’...미니빔 프로젝터 인기 동반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05 12:06:44

    인스타그램이 지난 12월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는 인스타그램의 연말결산 간담회를 진행했다.

    2021년 국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해시태그로는 #인테리어 #방꾸미기 #홈스타일링 등 집꾸미기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른 #캠핑이 포함돼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이용자들의 관심사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 2021년 국내 인기 해시태그©인스타그램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집에서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방을 꾸미는 이들이 늘었으며, 거리두기를 하면서도 안전한 야외 활동이 될 수 있는 캠핑이나 차박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여진다.

    집콕과 캠핑 트렌드가 뜨면서 주목을 받은 것이 바로 미니빔 프로젝터다. 작은 크기의 미니빔 프로젝터는 집에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으며, 대형 화면으로 영화관을 대신할 스크린으로 인기를 얻었다. 또한 집에서 사람들을 맞이해 즐길 대형 화면으로도 주목을 받았다.

    또한 미니빔 프로젝터는 캠핑용 아이템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국내 프로젝터 관계자는 “야외에서 영화나 드라마, 스포츠 등을 함께 관람하는 목적으로 캠핑용 프로젝터의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 뷰소닉 M1+G2©뷰소닉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집콕이나 캠핑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면서 2021년에는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의 인기가 폭발적”이라며, “뷰소닉의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M1+G2는 국내 판매 9천대가 돌파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 뷰소닉 M1+G2를 차 안에서 사용한 이미지©뷰소닉 

    뷰소닉 M1+G2는 포터블 프로젝터로 집안 곳곳에 설치할 수 있으며, 캠핑용 프로젝터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배터리를 내장해 최대 6시간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자체적으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웨이브를 재생할 수 있어 별도의 연결 없이도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작은 크기에도 하만카돈 스피커가 듀얼로 장착되어 몰입감이 넘치는 생생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한편 뷰소닉은 공식 총판인 ABC코리아와 함께 뷰소닉 M1+G2의 9천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SNS 후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0119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