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캠핑족 겨냥한 휴대용 FHD 빔프로젝터, 엑스지미 '모고프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4-14 09:52:37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하면서 캠핑과 봄나들이를 즐기려는 사람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특히 급격히 늘어난 캠핑족은 빨리 찾아온 봄에 캠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캠핑 인구는 약 700만명으로 추산되며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은 2020년 캠핑 시장의 규모가 4조원대에 달한다고 밝혔다. 캠핑을 즐기는 캠핑 인구가 증가하면서 캠핑 관련 물품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 홈플러스가 20일까지 캠핑용품 모음전을 진행한다©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오는 2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회원을 대상으로 ‘나들이·캠핑용품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주요 브랜드와 프리미엄PB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캠핑용품과 나들이용품을 최대 40%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캠핑체어 신상품 3종(커플체어, 릴렉스체어, 플랫체어L사이즈)도 2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주요 브랜드의 캠핑박스와 릴렉스체어, 알루미늄 롤테이블 등을 최대 40%까지, 숯과 그릴도 최대 20%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창립 24주년을 맞아 봄맞이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해 14일부터 20일까지 1등급 한우 행사를 진행한다. 캠핑장에서 구워먹기 좋은 ‘1등급 한우 등심’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캠핑장에서 구워먹기 좋은 해산물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완도 큰 전복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봄맞이 캠핑의 플렉스 메뉴로 즐기기 좋은 우수한 품질의 한우 등심을 반값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통업계뿐 아니라 가전업계도 캠핑족을 타깃으로 한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중국 빔프로젝터 시장 점유율 1위의 엑스지미(XGIMI)는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포터블 프로젝터 '모고프로+(MOGO PRO+)'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 엑스지미 휴대용 빔프로젝터 모고프로+

    모고프로+는 한손으로 잡을 수 있는 콤팩트한 크기에 풀HD(FHD)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최대 120인치의 화면을 구현해 야외에서 대형 화면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배터리를 내장해 전력공급 없이 2~4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TV를 내장해 별도의 디바이스 없이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등 다양한 OTT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하만카돈 듀얼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스피커를 추가하지 않아도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 모고프로+ 콘셉트이미지©엑스지미

    한편, 엑스지미는 모고프로+를 구입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전용 가방과 스탠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전용 가방은 견고한 두께로 프로젝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액세서리 등을 함께 보관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259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