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5월 가정의 달, 온 가족에게 추천하는 씨게이트 스토리지는?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5-18 15:36:54

    코로나 19 여파가 어느 정도 잠잠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나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확진자 수가 많았던 펜데믹 때엔 각 가정 환경에 따라 얼굴을 보러 직접 가는 것 보다는 온라인 영상 통화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했다. 그러나 올해 5월은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거리두기와 외부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어 그간 진행하지 못했던 콘서트와 공연 그리고 각종 행사들이 다시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5월은 작년 5월과는 특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아무래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분위기 전반적인 방역체계가 바뀜에 따라 어린이날에는 유명 테마파크에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어버이날에는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낸 이가 많다.

    부모님과 예비 부부라고 한다면 가족과 함께 보낸 시간을 사진과 영상으로, 좋아하는 연예인의 콘서트에 참여한 형/누나들이라면 콘서트 현장의 사진과 영상을 남겼을 5월이다. 이러한 다양한 추억과 사진 그리고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씨게이트 스토리지를 온 가족 맞춤형으로 한번 추천해 볼까 한다.

    ■ 많은 데이터 저장이 필요한 부모에겐?

    현재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 또는 손주와 손녀가 있는 조부모, 향후 다양한 사진과 추억을 많이 저장할 예비 부부 등에게 추천하는 모델은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 복구’다.

    ▲ 4TB 부터 18TB의 용량을 갖춘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 복구

    기본적인 데이터 용량에 있어서 4TB부터 최대 18TB로 대용량을 가지고 있어 어린시절 아이의 재롱 같은 동영상과 성장과정 사진, 그리고 각종 연례 행사의 자료를 저장하기에 유용하다.

    씨게이트 One Touch Hub 데이터 복구 모델의 연결 단자는 USB Type-C와 A를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PC 본체가 없어도 활용할 수 있는 허브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통한 간편한 자료 백업은 물론 스마트폰 충전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물론 노트북이나 PC에서의 활용도 가능하다. 가족끼리 촬영한 사진이나 각종 행사에 참여한 사진 및 영상 등을 카카오톡 같은 메시지로 받았다면, 씨게이트 One Touch Hub로 백업해 PC나 노트북 또는 USB 단자가 있는 스마트 TV에 연결해 보다 더 큰 화면으로 해당 사진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씨게이트 One Tnouch Hub의 보증기간은 3년이며, 무상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지원 기간도 3년이다.

    ■ 최신 유행과 성능에 민감한 형에게는?

    이번에 추천할 제품은 고성능 그리고 최신 제품 및 플랫폼에 대해 관심이 많은 형과 오빠 또는 게이머를 위한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이다.

    ▲ PCIe Gen4 대응, 게이머가 많이 선택하는 고성능 SSD,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현재 시점에서 최신 PCIe 규격은 PCIe 4.0인데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은 PCIe 4.0 규격 제품 중에서도 고성능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연속 읽기 속도 7,300MB/s에 순차 쓰기 속도 6,000MB/s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타사 대비 2배에 가까운 쓰기 수명 TBW를 가지고 있어 제품의 내구성 또한 강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파이어쿠다 530은 기본형 모델과 함께 히트싱크를 탑재한 모델도 별도로 출시되어 있다. A/S 기간은 5년이며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3년을 보증하고 있다.

    ■ 친구들과의 셀카 그리고 먹스타그램을 찍는 누나에게는?

    형에게 고성능의 최신 NVMe M.2 SSD를 선물했다면 누나와 언니에겐 어떤 모델을 선물해 줄까? 컴팩트한 사이즈에 휴대성과 편의성을 갖춘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 복구’를 추천한다.

    ▲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는 가로 50mm * 세로 70mm * 두께 10.6 mm 크기로 일반적인 2.5 인치 외장 HDD보다도 작으면서도 외장 SSD라는 제품 특징에 걸맞게 훨씬 더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

    공식 스펙상 연속 읽기 속도는 1,030MB/s며 쓰기 속도는 약 900MB/s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USB Type-C로 스마트폰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과 데이터를 쉽고 편하게 백업할 수 있다. 빠른 속도에 편의성까지 갖춘 모델이다.

    때문에 여행 사진이나 친구들과의 셀카 그리고 다양한 영상 등을 많이 남기는 누나와 언니에게는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 복구를 추천한다. 해당 모델의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와 A/S 기간은 각각 3년이다.

    ■ 부모님과 형 그리고 누나들만..? 동생에겐 어떤 선물이 어울릴까

    ▲ 무난한 성능의 입문용 NVMe SSD, 씨게이트 바라쿠다 Q5 M.2 NVMe

    동생에게는 어떤 스토리지를 선물할까? 동생 PC에는 씨게이트 라인업 중 비교적 가격적 부담이 적고 준수한 성능을 지닌 ‘바라쿠다 라인업의 Q5 M.2 NVMe’를 추천한다.

    씨게이트 바라쿠다는 Q5는 1TB 기준 연속 읽기 속도 2,400MB/s에 순차 쓰기 속도 1,700MB/s의 스펙을 가지고 있어 가벼운 게이밍 PC 그리고 학교 숙제나 온라인 화상 회의와 같이 일반적인 PC 활용에 적합하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Q5 M.2 NVMe는 500GB, 1TB, 2TB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 보증은 3년,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1년이다.

    ■ 데이터 손실?, 걱정하지 마세요

    가족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 등이 한순간의 실수나 부주의로 손실이 난다면···. 씨게이트만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좋은 해결책이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씨게이트가 자사 스토리지 사용자를 위해 무상으로 데이터를 복원해 주는 서비스이다. 스토리지 제조사가 직접 데이터를 복구해 준다는 점에서 믿음이 가는 서비스다. 비용은 앞서 언급한 대로 무료며 보증 기간은 제품에 따라 다르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일반적인 고장은 물론 물리적으로 파손된 경우에도 데이터를 복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파손된 제품은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고 복구된 데이터는 데이터 용량에 맞는 저장장치에 담아 전달된다. 데이터 복구 성공률은 평균적으로 90% 이상이다. 가정의 달 선물로 추천한 씨게이트 스토리지는 모두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359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