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6-13 09:14:43
◆ '환경 및 에너지 정책 부문' 수상
[하동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하동군은 최근 이탈리아 오르비에토(Orvieto)에서 열린 국제슬로시티 이탈리아 총회에서 '국제슬로시티 우수사례 콘테스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이번 총회에서 '환경 및 에너지 정책 부문'에서 '탄소 없는 마을 및 생태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공모에 참가해 최고의 평가를 받아 수상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탄소 없는 마을은 재생 가능한 로컬 에너지 자립마을로 조성돼 청정 자연 지역으로써 보전할 뿐만 아니라 방문객이 지역을 체험하는 여행(특히 생태관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에선 한국, 이탈리아, 폴란드 등 7개의 도시가 선정됐으며, 한국에선 하동군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하승철 하동군수 당선인, 군민과 소통 시작
하승철 하동군수 당선인이 지난 10일 하동읍사무소 방문을 시작으로 군민과 함께 호흡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하 당선인은 오는 17일까지 13개 읍·면사무소를 순방하며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데 대한 감사 인사와 더불어 군민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하 당선인은 지역주민들이 말하는 농촌 현실의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가장 하동다운 하동을 만들기 위한 포부를 내비쳤다. 각 읍·면의 발전 방향과 민생 해결을 위해 다각도로 검토하고, 부서별 협업을 통해 적극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 쌍계사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하동소방서는 최근 화개면 소재 쌍계사에서 산불대응 및 문화재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소방서, 하동군, 국립공원공단, 의용소방대, 자위소방대 등 인원 49명과 장비 7대를 동원해 산불이 쌍계사로 연소 확대되는 상황을 가정해 대응하는 무각본 훈련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쌍계사 자체 소방시설 활용한 자위소방대 산불 초기 대응 및 문화재 반출 △소방펌프차량, 화재진화차량, 미분무소화차량을 활용한 소방서 및 유관기관 합동 대응 집중 방수 등이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