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아이피타임, 와이파이6를 지원 AX1800급 무선 AP ‘Ring-AX’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13 15:01:32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제조회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와이파이6 기반의 AX1800급 벽/ 천장 설치형 무선 AP제품 ‘Ring-AX’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피타임 Ring-AX는 브로드컴사의 Quad-Core 1.5GHz 고속 CPU와 128MB DRAM, PoE를 지원하는 기가비트 유선포트 1개로 구성되었으며, 최신 무선 규격인 802.11ax 표준을 채택하여 보다 쾌적하고 빠른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하는 무선 AP 제품이다.

    5GHz대역에서 1201Mbps(2Tx-2Rx), 2.4GHz대역에서 574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의 AX1800급 제품인 Ring-AX는 802.11ax의 핵심기술인 OFDMA와 MU-MIMO를 지원한다. OFDMA 기술은 802.11ac보다 4배 많은 서브 채널로 기존 무선 주파수 대역을 관리하여 여러 장치의 효율적 통신을 보장하며 무선 단말 동시 다운로드 통신 기술인 MU-MIMO는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최대 속도로 WiFi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가정은 물론이고 학교나 병원, 중소형 사무실 등의 장소에서 동시에 많은 사람이 접속해서 사용하여도 문제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사용이 가능하다.

    Ring-AX에 장착된 기가비트 유선포트는 LAN또는 WAN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포트로 초기 값은 LAN으로 설정 되어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선 AP의 경우 라우터 또는 공유기 하단에 연결되며 유선포트는 LAN으로 설정한다. 통신사 모뎀과 연결하여 공유기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유선포트를 WAN으로 설정하여 사용한다.

    더불어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 AP 함께 사용하여 Mesh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보다 쾌적한 무선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망 전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ipTIME Ring-AX에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컨트롤러와 에이전트를 모두 지원하는 Full-Mesh 버전으로 컨트롤러로 동작하여 새로운 메시 네트워크 구축을 하거나 기존 메시 네트워크 환경에 에이전트로 추가 연결되어 메시 네트워크의 무선 영역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Ring-AX는 벽이나 천장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마운트형 제품으로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PoE(Power over Ethernet, 802.3at/af)를 지원하여 PoE지원 스위칭 허브 또는 PoE 인젝터를 통하여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PoE는 일반적인 UTP케이블로 전력과 이더넷 신호를 동시에 전송하므로 별도의 어댑터나 전력선 시공없이 단일 UTP케이블로 Ring-AX를 구동할 수 있어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아이피타임 Ring-AX는 주요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02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