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1주년 앞둔 오딘, 꾸준한 인기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20 08:40:48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6월 3째주(2022년 6월 13일 ~ 2022년 6월 1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이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사전예약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6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신성의 아바타/탈것 11회 소환 선택권을 지급하고, 사전예약 페이지 내 친구 초대 시 추가로 빛나는 무기 강화석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룬 프리셋'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존의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이용자가 전투 상황에 따라 룬 페이지를 유연하게 변경 가능하다.

    각종 챕터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4챕터 알브하임과 5챕터 무스펠하임의 일부 메인 퀘스트 보스 몬스터의 체력과 대미지 등이 하향됐고, 3챕터 니다벨리르와 5챕터 무스펠하임의 파티 던전 난이도와 5챕터 무스펠하임의 일반 몬스터가 대미지도 하향됐다.

    필드 보스를 이용자가 직접 소환할 수 있는 '공허 소환체 교환'도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필드에서 획득한 공허 소환체 부위를 각종 등급의 공허 소환체 결정과 교환한 후 각 대륙별 거점 지배자들을 소환할 수 있다.

    더불어 '봉인석 강화' 지원도 6월 29일까지 진행, 미션을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위그드람, 연마석 등 보상을 지급한다.

    넷마블의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가 6월 15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이에 앞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출시 5시간만에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도 올랐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이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서구권 시장에서 인기 모바일 게임 장르로 꼽힌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는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쿵야 19종, 자원 약 300여 종, 섬을 꾸밀 때 쓰는 장식 100여 종이 제공되며,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에 앞서 '쿵야' 캐릭터들을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하고, 유튜브 채널 통해 쿵야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125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