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6-22 09:39:35
◆ 21일 수여
[기장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기장군이 지난 21일 국회의원 재임기간 동안 기장군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쓴 안경률 前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안경률 前 국회의원은 제16·17·18대 '부산 해운대구·기장군 을' 국회의원 재임 당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지내면서 정관신도시와 장안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치안 수요 증가 추세와 원전 경비 등의 중요성을 강조해 기장경찰서가 '1급서'로 상향 조정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부산~울산 고속도로 개통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사업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설립 추진 등 기장군의 미래를 견인할 국책사업을 유치하는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12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애쓰신 안경률 前 국회의원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다"며 "앞으로도 기장군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인제대부산백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와 업무협약
기장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와 기장군민의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정신건강 취약계층 및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활발한 정보공유와 상호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는 응급의학과(김양원 센터장), 정신건강의학과(문정준 부센터장) 의료진과 사례관리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응급실에 내원하는 자살시도자에 대한 치료 서비스와 자살 재시도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7년과 2020년에는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