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한국게임화연구원, 메타버스클리닉센터 설립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24 00:50:43

    ▲ 왼쪽부터 김태규 메타버스클리닉센터장, 석주원 한국게임화연구원 대표, 김현수 한국게임화연구원 교육부문장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연구원인 한국게임연구원(대표 석주원)은 23일, 국내 최초 메타버스 구축 및 개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클리닉센터(이하 센터) 설립 기념식을 진행했다.

    최근 메타버스를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산업 전반에 확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대로 된 활용 방법에 대한 논의와 관심 역시 높아진 상황이다.

    센터는 메타버스 구축의 핵심 요소인 게이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을 제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 노하우를 제공한다. 특히 해외의 성공적인 게이미피케이션 사례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별, 제품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은 메타버스를 계속 찾게 만들 수 있는 핵심 요소다. 성공적인 메타버스 환경 구축을 위해서는 게임 메커니즘을 활용한 행동 디자인과 동기부여의 결합이 필요하다. 현재 산업별로 디바이스, 아바타, 기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시도들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성공적인 활용사례는 많지 않다.

    이번 메타버스클리닉센터 설립을 통해 메타버스 구축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기업들이 개별맞춤 운영방법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우선 많은 요구와 관심이 집중된 시스템통합(System Integration, SI) 기업의 메타버스 비즈니스 최적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김태규 메타버스클리닉센터장은 메타버스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융합한 기업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수요가 급증한 SI 메타버스& 서비스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22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