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역대급 디자인 등극? 갤럭시워치5 프로 렌더링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07 17:14:30

     

    올 8월에 공개될 전망인 삼성의 차기 스마트워치 사진이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7월 7일, 유출전문가 에반블레스가 갤럭시워치5 및 워치5 프로의 360도 렌더링 이미지를 유출했다고 전했다.

    유출된 이미지는 제품을 360도로 돌려서 제품 전체를 보여주는 이미지로, 고해상도로 제작돼 제품이 어떻게 생겼는지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갤럭시워치5 프로 360도 렌더링 이미지 / 출처: 에반블레스, 91모바일>

     먼저 갤럭시워치5 프로의 경우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워치 4 클래식과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갤럭시워치5 프로의 코드네임은 '프로젝트 X'이며 블랙과 그레이 티타늄의 두 가지 색상 옵션이 제공된다.

    또한 와이파이 버전과 LTE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5 360도 렌더링 이미지 / 출처: 에반블레스, 91모바일>

     그 다음으로 소개하는 갤럭시워치5 일반 버전의 경우 전작인 갤럭시워치4와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갤럭시워치5의 코드네임은 '하트'이며, 40mm 와 44mm 등 2가지 크기로 출시될 전망이다.

    와이파이 버전 및 LTE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단 2가지 색상 옵션만 제공하는 워치5 프로와는 달리 상당히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갤럭시워치5 및 워치5 프로는 모두 외부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고릴라 글래스 강화유리를 사용하며, 원형 슈퍼 OLED 디스플레이, 가속도계, 자이로센서, 심박수 측정, GPS, 체성분 측정 및 ECG(심전도 측정) 기능을 기본 내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IP68 방진 방수 기능 및 교체 가능한 스트랩을 적용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구글 웨어OS 3.5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 워치4.5 사용자경험이 기본적으로 설치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다가오는 8월 11일 갤럭시Z폴드4, 갤럭시Z플립4와 함께 갤럭시워치5 시리즈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57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