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히트2의 특별한 게임성,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08 08:44:05

    넥슨은 2022년 하반기 정식 출시를 예고하며, 6월 30일 사전 등록에 돌입한 '히트2'의 개발 비화를 담은 디렉터 코멘터리를 통해 새로운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7월 7일, '히트2'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3부작 시리즈 중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으며,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 박영식 PD, 김의현 디렉터, 목영미 AD, 손승원 TD가 등장해 '히트2'만의 차별점을 전했다.

    '히트2'는 기존 MMORPG와는 다르게 출시 스펙으로 '히트2'만의 기믹을 지닌 공성전을 선보이며, 원작의 감성을 담은 타격감, 오랜 노하우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하이-퀄리티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며, 스트리머와 함께 플레이하며 더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후원 시스템을 추가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자 길드 간 전쟁이 주가 되는 MMORPG의 엔드 콘텐츠 공성전을 출시와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넥슨게임즈는 안정성은 기본이고 월드 서버, 서버 이전 준비 등 론칭 전부터 엔드 콘텐츠 개발에 매진했다.

    '히트2'의 공성전에서는 '마법 장벽'이라는 독특한 기믹이 발동하여 유기적인 팀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가운 전장의 모습을 담은 설원을 구현했으며, 보다 액션성을 즐길 수 있도록 전체적인 색감을 모노톤으로 제작하여 돋보이는 혈흔, 임팩트를 경험할 수 있다.

    '히트2'의 이야기는 원작 '히트'의 마지막 장 '잿빛의 날'에서 '에다여신'이 세계를 떠나는 시기부터 시작되며 여신이 떠나고 혼란을 맞이한 세상을 구원하는 세계관을 감상할 수 있다.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며 심플하면서도 질감에 집중한 완성도 높은 캐릭터 디자인을 구현해 실사에 가까운 피부, 자연스러운 머리 넘김, 터치 모션 등 디테일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원작에서 유저들에게 인기 있었던 특유의 전투 구성과 타격감을 MMORPG로 재탄생한 '히트2'에 승화시켰다.

    '히트2'에서는 게임의 보는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MMORPG 특성상 공성전에 직접 참여하는 부담을 줄이고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공성전을 보며 간접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다.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은 이용자와 스트리머 간의 밀접한 관계를 형성시킴과 동시에 MMORPG 플레이 경험을 확장시키는 시스템이다.

    이용자가 본인이 응원하는 스트리머를 미리 지정하고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금액의 일부가 스트리머에게 전달된다.

    박용현 대표는 "좋은 운영과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 유저분들께서 확신을 가지고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이번 디렉터 코멘터리 1부를 시작으로 3부까지 게임의 다양한 정보와 개발 비화가 공개되며, 공식 커뮤니티 내 '모험가의 편지'에 '히트'에 대한 궁금한 점을 작성하면 디렉터 코멘터리 3부에서 개발진이 직접 물음에 답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57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