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일건설㈜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 10월 분양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21 10:11:58

    ▲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에서 바라본 바다 조망

    - 오션뷰에 씨사이드파크 위치
    - 제3연륙교,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복합리조트 등 영종국제도시 내 호재 

    제일건설㈜(이하 제일건설)은 오는 10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서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은 영종국제도시 A26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16㎡ 총 67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119가구 ▲84㎡B 271가구 ▲84㎡C 148가구 ▲110㎡ 90가구 ▲116㎡ 42가구다.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은 서해와 접하고 있어 영구적인 오션뷰(일부 타입)가 가능하며, 앞에 레일바이크, 캠핑장 등으로 유명한 씨사이드파크가 있다. 또 주변으로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고, 영종둘레길도 해안가를 따라 위치해 있다.

    또한 중심상업시설이 가깝고 인근에 행정타운, 공공시설, 유통시설 등이 조성 예정이다. 초교 부지(예정)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운남초, 영종중, 하늘중 등의 학교가 들어서 있다. 영종고, 하늘고,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 등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학군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영종국제도시는 주변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대기하고 있다. 복합리조트 및 마리나와 연계한 해양레저 복합관광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예정) 등이 추진 중이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라 청라국제도시 인프라도 한걸음에 누릴 수 있으며, 서울 여의도까지도 빠르게 닿을 수 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150km)도 추진 계획이다.

    인구도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인천 중구청에 따르면 올해 8월 말 기준 중구 인구는 14만9000여명이며, 영종국제도시 계획인구가 18만여명에 달해 앞으로도 인구는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또한 올 8월 인천시가 영종도를 영종구로 분리하는 행정체계 개편 소식 발표도 희소식이다. 관련 재원과 행정력 등을 영종에 집중할 수 있어 행정 효율성은 물론 각종 시설 도입과 특화정책 추진도 빨라질 것이란 기대감도 분다.

    분양 관계자는 “오션뷰를 비롯한 입지적 장점을 갖췄고,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가격 경쟁력을 더했다”라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왕길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