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신비로운 밤을 연출한 게이밍 키보드, COX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 에디션’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2-20 16:32:22

    앱코(ABKO)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콕스(COX)가 새로운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했다. 새로운 ‘COX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 에디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이하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는 디자인부터 예사롭지 않다. LED 백라이트를 대신해 키캡에 두 가지 컬러를 대신에 조합했다. 이중사출로 키캡의 컬러가 선명하게 드러나는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콕스의 오랜 노하우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제원을 탄탄하게 갖췄다. 높은 게이밍 스펙을 갖추면서 동시에 LED 백라이트를 제거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되었다. 이름처럼 신비한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를 리뷰를 통해 만나보자.

    ■ 눈에 띄는 컬러 조합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는 감각적인 컬러가 특징이다. 어디서나 쓰기 좋은 블랙 바디에 키캡에 두 가지 컬러를 적용했다.

    ▲ ©COX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 에디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키보드 주변부에 있는 모디열 키캡에는 ‘마젠타’ 컬러를, 기본적인 숫자가 문자 입력을 위한 알파키에는 ‘터퀴이즈’ 컬러를 채택했다. 두 가지 톡톡튀는 컬러 조합으로 마이애미의 밤을 떠올리게 한다는 콘셉트를 지녔다.

    ▲ LED 백라이트가 없이도 키캡 디자인이 화려하다

    어느 키보드에서도 볼 수 없는 독보적인 컬러 디테일이 매력이다. LED 백라이트를 지원하지 않으면서도 그에 못지않게 화려하다. LED 백라이트를 선호하지 않지만 눈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화려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의 특징이다.

    키캡은 자체 개발한 금형을 통해 만든 ‘이색사출 PBT 키캡’을 사용했다. 두 개의 사출물을 결합하는 이색사출로 폰트의 위치가 정확하면서 선명하다. 아무리 오래 사용해도 폰트가 지워지지 않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는 별도의 숫자키패드를 갖춘 104키 레이아웃으로 꾸며졌다. 풀사이즈로 키보드로 업무용으로도 사용하기 좋고 기계식 키보드지만 무게도 820g으로 휴대하기에도 큰 부담이 없다.

    미디어 컨트롤 등 조합키 사용도 가능하다. F1키부터 F12까지 멀티미디어 기능이 입혀져 있다. Fn키와 함께 사용하며, 트랙을 이동하거나 볼륨을 조정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키캡에는 별도의 기능이 쓰여져 있지 않기 때문에 설명서를 참조하자.

    우측 상단에는 키보드 상태를 알려주는 3개의 인디케이터가 있다.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의 활성화 여부를 알려준다. 블랙과 대비되는 화이트 컬러의 LED로 은은하게 빛난다.

    키보드 바닥면에는 1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높이 조절 받침대와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4개의 고무패드가 있다.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는 유선 게이밍 키보드로 USB 단자에 연결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케이블 길이는 180cm로 노트북은 물론 데스크톱PC에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재질은 PVC로 꾸며졌다.

    제품 구성품으로는 키캡 리무버와 스위치 리무버, 키보드 먼지를 털어내는 브러쉬, 사용자 설명서가 포함된다. 케이블에는 벨크로 케이블 타이가 있어 이동 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 3가지 옵션의 GTMX 스위치 갖춰

    ▲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GTMX 스위치를 채택했다 

    기계식 스위치는 GTMX를 채택해 빠른 응답속도를 갖췄다. 교체가 가능한 퀵스왑 스위치로 일부 축의 고장에도 손쉽게 자가 수리, 교체가 가능하다. 스위치를 부분 또는 전체 교체가 가능하여 원하는 키감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다.

    ▲ 구매 옵션에서 청축, 적축, 갈축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청축, 적축, 갈축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구매 시 원하는 키 옵션을 선택하자. 경쾌한 소리와 확실한 구분감을 원한다면 클릭 타입의 ‘청축’, 부드러우면서 적은 소음을 원한다면 리니어 타입의 ‘적축’, 가벼우면서 구분감을 준 넌클릭 타입의 ‘갈축’을 선택하자.

    ■ 탄탄한 게이밍 기본기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췄다. 키보드와 PC가 1초에 1천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는 1,000Hz 폴링레이트, 104키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가능, 안정적인 타건감을 위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됐다.

    여기에 각 열마다 키의 각도를 다르게 만들어 손목의 피로를 덜어주는 ‘스텝스컬처2’까지 갖춰 게임은 물론 업무용 키보드로도 잘 어울린다.

    ■ 완성도 높인 예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이는 앱코가 마이애미의 밤을 떠올리게 하는 감각적인 게이밍 키보드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를 출시했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매력적인 컬러감을 지니면서도 게이밍 키보드로 기본기가 탄탄하다.

    이중사출 PBT 키캡과 퀵스왑 기계식 스위치로 스위치를 얼마든지 교체해서 쓸 수 있다. 숫자키패드를 갖춘 풀사이즈 키보드에 스탭스컬처2 적용으로 업무용 키보드로도 잘 어울린다. CK01 PBT 마이애미 나이트는 오픈마켓 최저가 5만 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