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장안 치유의 숲’ 설명회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09 13:57:44

    ▲ 기장군은 7일 장안읍 장안 치유의 숲 조성현장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주민의견 적극 반영한 ‘장안 치유의 숲 조성’으로 양질의 산림복지 제공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7일 ‘장안 치유의숲’ 조성 현장(장안읍 명례리 산74번지 일원)에서 수요자인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설명회는 지역주민, 기장군의회 의원, 사업관계자 등이 참여해 사업설명과 그간 추진 상황을 청취한 후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추가 편의시설 도입’, ‘공사기간 이행 철저’, ‘진입도로 조기 개설’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고, 군은 이번 제출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실행 가능한 의견에 대해서는 즉시 조성사업에 반영할 방침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한 장안 치유의 숲 조성으로 양질의 산림복지를 제공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이용편의를 위해 공사품질과 공사기간 관리에 철저를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장안 치유의 숲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산림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5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명상의 숲 ▲숲속놀이터 ▲산책길 ▲숲체험장 등 유아들을 위한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에 이르기까지 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해 도시농업 생활원예 힐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장군) 

    ◆ 군, 2023년 도시농업 생활원예 힐링교육

    군은 오는 4월 3일부터 관내 50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2023년 도시농업 생활원예 힐링교육’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도시농업 생활원예 힐링교육’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찾아가는 생활 원예 교육으로, 오는 4월 3일부터 매주 10개소 아파트를 선정해 운영하며 5월 8일까지 총 50개소의 아파트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도시농업공동체기장군협의회 소속 도시농업관리사와 협업해 실내 식물의 기능 안내와 재배 관리요령, 화분갈이 방법, 유용 미생물 활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13일부터 해당 지역 이장을 통해 선착순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954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