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KIMES 2023 개막, 게임부터 바이오까지 사업 확장 나선 드래곤플라이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23 14:07:23

    제38회 국제 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산업 전시회 'KIMES 2023'이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융복합 의료기기, 빅테크, 스타트업 등 다양한 의료기기 관련기업이 참가하며,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과 로봇, AI, 웨어러블, 슬립테크 등 첨단 의료산업의 흐름을 반영하고 의료산업 전체을 아우르는 전시회로 개최된다.

    또한, KOTRA 수출상담회, 글로벌 헬스케어 & 의료관광 콘퍼런스, 의료기기 부품&소재 기술전, 정부 포상 시상식, 의료관련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스페셜포스'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KIMES 2023에 참가해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를 첫 공개했다.

    '가디언즈DTx'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아동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기존 치료요법과 기전 원리를 게임적 요소와 접목하여 특정 뇌 신경회로를 직접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통적 약물치료 한계인 중추신경계질환 분야에 집중했으며, 현 치료 방식의 부작용 및 단점을 보완재로 활용해 화학 요법 의존을 줄이고 비화학 요법의 단점을 개선했다.

    '가디언즈DTx'는 애플리케이션 형태의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로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과 IRB 서류 심사 및 승인을 완료해 상반기 본격적인 탐색 임상시험에 돌입할 계획이다.

    ADHD 관련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164억 달러에서 오는 2025년엔 249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디지털치료기기의 도입을 위한 제도적인 변화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가디언즈DTx' 홍보와 개발 방향성을 확립하기 위한 인사이트 획득하고, 국내외 판매처 및 협력사 발굴과 관계기관의 투자 유치를 위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3일차에 진행되는 기업세미나에서 '게임 기반의 디지털치료기기'라는 주제로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에 대한 업계 동향과 방향성 등을 담은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드래곤플라이는 엔트런스, 펀크루 등 다양한 게임사들과 PC, 모바일 부분 신작 출시를 위한 공동 개발과 국내외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IP를 바탕으로 한 CJ ENM, 브레드헤머 등 기업들과 콘텐츠 제작을 진행 중이며, 디지털치료제와 같은 바이오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해 수익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08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