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SH공사, '25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권이민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4-19 15:16:01

    ▲ SH공사가 25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SH공사

    [베타뉴스=권이민수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25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4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개최, 어린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SH공사는 오는 5월 20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하는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SH공사의 대표적인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올해 25회째를 맞이했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림으로 나타내며 상상력을 키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로, 온라인 개최 시 3,000여 명의 참가자가 지원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아 왔다.

    SH공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당초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하던 대회를 2020년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해 왔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어린이들이 보다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올해 다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한다.

    SH공사는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평일이 아닌 주말로 날짜를 변경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연령대를 기존 유치부에서 초등부까지 확대했다.

    대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4세(2020년생) 이상 13세(2011년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4월 20일(목) 14시부터 5월 11일 18시까지 SH공사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총 200명 모집이 완료되면 조기에 마감할 수 있다.

    대회 개최일 현장에서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선착순 접수한 참가자가 아니어도 서울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전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SH공사는 대회당일 출품한 작품을 대상으로 미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진행, 총 42개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우수작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대상 3명 50만 원 ▲최우수상 3명 30만 원 ▲우수상 6명 10만 원 ▲장려상 10명 5만 원 ▲입선 20명 3만 원 등 문화상품권, 본인의 작품이 새겨진 액자 등을 증정한다.

    한편 2018년부터 대회를 후원해온 우리은행은 올해에도 후원사로 참여해 대회 운영 및 수상자에게 지급하는 문화상품권과 부상, 기념품 등을 지원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해온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4년 만에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보다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권이민수 기자 (minsoo@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