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하이엔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2, 6월 글로벌 출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10 11:35:53

    네오위즈가 5월 10일, '브라운더스트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으로, 하이엔드 2D 그래픽 기반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인 분위기의 판타지 배경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모험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브라운더스트2'는 전작의 11년 전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판타지 배경의 메인 스토리를 다루는 '스토리 팩'부터 다양한 시공간에서 펼쳐지는 캐릭터들의 모험을 그린 '캐릭터 팩', 몬스터와 함정을 확인할 수 있는 '악마성',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를 통해 자기만의 전략을 구성할 수 있는 '거울 전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작 '브라운더스트'의 전투 시스템을 계승한 전투 연출은 물론 배치 구역과 캐릭터 수를 줄이고, 캐릭터별 스킬 컷을 추가했다.

    캐릭터는 여관이나 주점에서 모집이 가능하며, 각 캐릭터의 코스튬은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캐릭터의 음성은 한국어와 일본어 더빙 선택 가능하다.

    캐릭터를 배치할 수 있는 타일을 3*4의 12칸으로 변경하고, 공격과 방어를 한 턴에 통합해 전략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넉백'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적의 위치를 이동시킨 뒤에 범위 스킬과 연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맞을 때마다 피해량이 증가하는 '체인 피해' 시스템과 '폭탄형 오브젝트'를 추가해 전투의 몰입도를 높였다.

    필드 장애물을 제거하고, 퍼즐을 푸는 모습 등 캐릭터의 상호작용, 요리/함정감지/장비 제작/연금술 등 캐릭터 고유의 스킬 등으로 몰입도를 높이고, 리얼한 플레이를 돕는 RPG적 요소도 강조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5월 10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5월 17일부터 31일까지 파이널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 이후 6월 8일부터 12일까지 마지막 기술 점검을 위한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 6월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 오픈 이후 '브라운더스트2'는 대형 TV나 모니터로도 즐길 수 있도록 '콘솔 모드'도 선보일 계획이다.

    '브라운더스트2' 이준희 총괄PD는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애정이 들어간 브라운더스트2를 선보일 생각을 하니 기쁜 마음이다. 선물과도 같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마지막 담금질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브라운더스트2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14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