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더욱 작아진 기가비트 24포트 스위칭허브, 아이피타임 SG24M-mini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22 05:40:31

    인터넷 구축에 있어 개인의 경우 무선 장비들이 일반적이지만 기업이나 사무실에서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구축과 제어를 위해 유선 연결을 선호하고 있다. 네트워크 유선은 환경 구축에 있어 선을 연결해야한다는 불편함과 더불어 어려움이 있지만 일관된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유선으로 연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라인별로 제어가 수월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 EFM네트웍스 아이피타임 SG24M-mini

    현재의 유선 네트워크 시장은 이전의 100Mbps의 속도에서 이제는 1,000Mbps, 즉 1Gbps의 속도로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EFM네트웍스가 출시한 아이피타임(ipTIME) SG24M-mini는 1Gbps의 속도를 가진 24개의 포트를 갖추고 있는 24포트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로 한층 더 작아진 사이즈를 갖췄다. 아이피타임 SG24M-mini를 리뷰를 통해 만나보자.

    ■ 작아진 사이즈로 향상된 공간성

    아이피타임 SG24M-mini는 Marvell사의 98DX224-A1 칩셋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 마벨은 네트워크 분야의 다양한 반도체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마벨 칩은 네트워크 시장에서 안정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이다.

    ▲ ipTIME SG24M-mini


    각 포트는 최대 1Gbps의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양방향 최대 48Gbps의 스위칭 속도를 가지고 있어 다수 기기 연결에 있어서도 모든 포트가 풀스피드에 가까운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점보 프레임 9Kbyte 지원으로 연결된 PC사이에 전송 속도를 극대화하여 소규모 사무실 및 팀 단위 네트워크 구성시 PC간 파일 전송에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피타임 SG24M-mini는 1Gbps 24포트 스위치허브로 가장 큰 특징은 mini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작아진 사이즈다. 기존 24포트 서브가 가로 442mm x 세로 208mm의 사이즈인 것에 해 아이피타임 GS23M-mini는 가로 290 mm x 세로 180mm의 사이즈로 60% 정도 더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 ipTIME SG24M-mini의 LED 구성

    ▲ ipTIME SG24M-mini의 포트 구성


    작은 사이즈의 장점은 한정된 공간에 보다 많은 스위칭 허브를 설치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버렉 설치가 아닐 경우 작은 공간에도 여유롭게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많은 수의 유선 연결이 필요할때 공간 불편함 없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외형적으로는 블랙 무광 컬러를 베이스로 하고 있다. 전면에 전원 LED를 시작해 24개의 스위칭 포트에 대한 LED가 있어 연결 및 액세스 상태를 쉽게 알 수 있다. 오른쪽으로는 24개의 포트가 나열되어 있다.

    ▲ ipTIME SG24M-mini는 브라켓으로 서버랙 설치를 지원한다

    ▲ 바닥면에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된다

    ▲ ipTIME SG24M-mini 후면

    본체 좌/우측에는 공기 순환을 위한 에어홀이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다. 서버렉 장착을 위한 나사홀과 렉 마운트는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후면에는 전원 커넥터와 접지 연결을 위한 나사가 존재한다. 바닥면에는 바닥 설치를 고려하여 4개의 고무패드가 각 모서리에 부착되어 있어 미끄럼방지를 억제하고 있다. 내부에는 추가적인 쿨링팬은 장착되어 있지 않으며 아이피타임에서는 기존 SG23000M과 마찬가지로 저소음/저전력 설계로 발열을 최소화하여 별도의 팬이 필요 없다. 덕분에 더욱 정숙한 사용이 가능하다.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나 환경에서의 설치를 고려한다면 아이피타임 SG24M-mini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콤팩트 스위칭허브

    유선 네트워크는 기업 및 사무실에서 기본이 되는 네트워크 방식이며, 가장 안장적인 형태를 보여주는 연결 방식이다. 데이터가 변질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데에 유선만큼 안정적인 것이 없기 때문이다.



    아이피타임 SG24M-mini는 1Gbps 속도로 유선 네트워크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24포트의 여유로운 포트 구성은 중소규모의 회사나 사무실에 여유로움을 제공한다. 가장 큰 장점인 이전보다 40% 줄어든 사이즈는 설치 공간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쉬운 설치를 가능하게 하며, 제한된 공간에 보다 많은 스위칭허브를 설치할 수 있게 한다.

    다수의 네트워크 장비를 불편함 없이 일관된 연결 속도를 구성하고자 한다면 ipTIME SG24M-mini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공간 설치의 여유와 1Gbps의 막힘없는 속도와 24 포트의 풍족함, 마벨 네트워크 칩을 통한 안정성을 갖춘 스위칭허브가 바로 아이피타임 SG24M-mini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