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프로를 위한 입력 속도,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TKL’ 게이밍 키보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26 01:11:06

    최근 게이밍 키보드 시장은 미니 열풍이 거세다. 콤팩트한 게이밍 키보드는 책상의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우스를 더 가까이 붙일 수 있고 자유로운 마우스 컨트롤을 지원한다. 덕분에 게이머들은 키패드를 없앤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덴마크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 역시 플래그십 게이밍 키보드로 텐키리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틸시리즈 ‘에이펙스(Apex) Pro TKL’은 가장 상위 라인업인 프로 시리즈에 속한다. 여기에 숫자 키패드를 없앤 텐키리스(TKL)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스틸시리즈 Apex Pro TKL은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자사의 최신 기술을 모두 채택했다. 제품은 무선과 유선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무선 모델이 조금 더 가격이 비싸며 충전을 해줘야 한다. 이번 리뷰에서는 Apex Pro TKL 유선 모델을 사용했다.

    스틸시리즈 Apex Pro TKL은 기계식 유선 게이밍 키보드로 윈도우 PC는 물론 맥,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와 같은 콘솔 게임기도 정식으로 지원한다.

    ■ 작고 깔끔한 텐키리스 디자인

    Apex Pro TKL은 국내 정품을 구입해도 한글 레이아웃이 없다. 영문 폰트만 있지만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한/영 변환키는 스페이스바 옆의 ALT키가 대신한다.

    기계식 키보드지만 무게는 960g로 가볍다. 덕분에 휴대하기에도 큰 부담이 없다. 내부 프레임은 항공기에 사용하는 등급의 알루미늄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키캡 역시 PBT 이중사출 키캡으로 내구성이 높다. 키캡은 타이핑 질감을 높이기 위해 매트한 느낌으로 꾸며졌다.

    PC와 연결하는 케이블은 탈부착이 가능하다. USB-C to A 케이블을 사용하며 입력 단자 부분이 깊게 파여있지 않아 대부분의 케이블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 기본 구성품도 심플하다

    하단 받침대를 통해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팜레스트가 포함된다. 팜레스트를 통해 장시간 사용에서 손목을 편안하게 받힐 수 있다. 키보드 바닥면의 고무 커버를 열면 키캡을 열 수 있는 키캡 리무버가 있다. 덕분에 언제든 사용하기 좋고 분실 위험을 낮췄다.

    ■ OLED 디스플레이 지원

    플래그십 게이밍 키보드답게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키보드를 꾸며주는 용도를 하는 것은 물론 프로파일 변경이나 작동 거리 등 소프트웨어 없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 즉시 설정을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인다. 디스플레이 바로 옆에는 볼륨 롤러가 있어 볼륨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고 볼륨 롤러를 누르면 즉시 음소거가 가능하다.

    ■ 옴니포인트 2.0 스위치

    스위치는 새로운 옴니포인트 2.0 스위치를 탑재했다. 옴니포인트 2.0은 스틸시리즈만의 특허 기술로 키 입력의 기록 거리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설정은 1.8mm로 되어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 및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0.1mm 단위로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가장 짧게는 0.2mm, 길게는 3.8mm로 조정이 가능하다. 스틸시리즈는 이것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위치라고 밝히며 기존 기계식 키보드 보다 10배 더 빠른 작동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무엇보다 빠른 입력을 원하거나 깊게 눌리는 것을 선호하는지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키 입력은 빠른 입력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걸리는 느낌이 없다. 부드럽고 가벼운 키감으로 피로함이 덜하며 정숙함이 특징이다.

    2in1 액션키

    굉장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2in1 액션키 기능이다. 하나의 키에서 가볍게 눌렀을 때와 깊게 눌렀을 때의 기능을 달리할 수 있다. 하나의 키를 가지고 두 개의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입력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가볍게 눌렀을 때는 걸어가고 깊게 눌렀을 때 달리기를 할 수 있다.

    ■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즈 GG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스틸시리즈 홈페이지에서 윈도우는 물론 맥 OS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먼저 키맵핑이 가능하다. 키를 눌렀을 때 다른 기능이 실행되도록 하거나 매크로 저장도 가능하다. 프로파일은 5개 설정이 가능하며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된다. 이 밖에도 조명 효과를 위한 RGB LED 설정 및 키보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 궁극의 스위치를 품은 게이밍 키보드

    미니 게이밍 키보드의 인기가 높은 만큼 스틸시리즈도 플래그십 텐키리스 키보드로 Apex Pro TKL을 내세우고 있다. 작고 심플한 디자인에 OLED 디스플레이까지 갖췄다. 무엇보다 자신이 원하는 작동 거리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여기에 부드러운 키감에 정숙함까지 최신 게이밍 키보드의 트렌드를 잘 따르고 있다. Apex Pro TKL은 스틸시리즈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엠앤웍스를 통해 국내에서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22223?rebuild=on